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대한국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이 작성한 대한국의 설정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수정 가능 여부를 문서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다만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최다빈
崔多彬
지위
공친왕세녀
재위 2005년 2월 26일 ~ (현재)
화진공주
재위 1998년 11월 3일 ~ 2005년 2월 26일
이름
다빈(多彬)
신상정보
출생일 1998년 2월 26일(1998-02-26) (26세)
출생지 대한국 대한국 평양광역시 중구
왕조 대한국 황실
가문 경주 최씨
부친 최곽윤
모친 강준희
학력 한국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부(재학)

최다빈(崔多彬, 1998년 2월 16일 ~)은 대한국의 황족으로 현재 공친왕 최곽윤의 외동딸이자 최곽윤의 뒤를 이어 공친왕가를 이을 공친왕세녀이다. 세종시 소재의 청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한국대학교에서 간호학을 공부하고 있다.

서울에 모여사는 다른 친왕가와는 다르게 평양광역시에 소재한 풍경궁에서 거주하고 있다가 2018년 6월 3일 평양의 풍경궁에서 나와 정진성의 집에서 정진성과 함께 거주하고 있다.

가족관계

생애

1998년 2월 16일 평양광역시에서 공친왕 최곽윤과 공친왕비 강준희의 무남독녀로 태어났다. 무남독녀로 태어났기 때문에 공친왕 부부의 사랑을 가득 받고 자랐으며 친왕의 딸이라 공주라는 칭호를 하사받아 공식적인 화진공주였으며 왕세녀 책봉 이후에도 여전히 화진공주라고 불린다. 황립교육학원 산하의 서울황립유치원, 서울황립초등교육학교, 서울황립중등교육학교을 졸업하고 뛰어한 성적으로 세종시 소재의 청월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제48·49대 도담도담 학생회의 연임 학생회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2] 청월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는 한국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부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하여 지금까지는 간호학을 공부하고 있다.

대학 입학 이후

한국대학교 재학 중인 2017년 4월 12일, 아는 지인의 권유로 한국대학교 축구팀을 평가차 보러온 정진성을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다. 정진성이 축구팀은 쳐다도 안보고 축구경기를 보고 있던 최다빈만 보니까 한 학생이 정진성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최다빈을 불러서 소개시켜주었다고 한다. 그 뒤부터 자주 만남을 가지다가 정진성이 훈련 빼먹고 최다빈과 만나서 한국대학교 교내의 공원에서 이것저것 이야기하다가 "나는 너 많이 좋아하는 거 같다. 우리 사귀자."라고 말했는데 그때부터 사귀게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그날이 정진성의 생일이었고 물론 당시에는 정진성이 최다빈이 황족구성원인지 몰랐다고.

2018년 6월 3일 평양의 풍경궁에서 나와 정진성의 집에서 정진성과 함께 동거생활을 하며 통학하고 있다.

여담

  • 2017년 광복절 행사를 끝나고 오후 11시 무렵에 최다빈이 정진성과 키스하는 모습이 기자들에 의해 사진이 찍히는 바람에 정진성과 연인관계인 것이 알려지고 난 뒤 2018년 12월 기준으로는 혼인신고만 하지않았을 뿐 거의 사실혼 관계로 봐도 무방하다.

각주

  1. 혼인신고만 하지않을 뿐 사실상 사실혼 관계라고 봐도 무방하다.
  2. 청월고등학교의 경우에는 학생회 정·부회장 선거에 1학년도 출마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만큼 그래선지 역대 학생회장을 보면 연임 학생회장들도 상당수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