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lorine


네이션즈 반전.png

역대 네이션즈 매니저
[ 펼치기 · 접기 ]
초대
태민이
제2대
스윗유자
제3대
레스팅
제4대
해운대파도
제5대
LK
제6대
태민이
제7대
Chlorine
제8대
이정석
제9대
싹뚝
제10대
은혜누나
폐지
네이션즈 이사장 ▶
네이션즈 반전.png

역대 네이션즈 부매니저
[ 펼치기 · 접기 ]
초대
해운대파도
제2대
LK
제3대
태민이
제4대
Chlorine
제5대
판브스
제6대
이정석
제7대
태민이
제8대
한성현
제9대
싹뚝
제10대
윤대표
제11대
쿠나쵸
제12대
은혜누나
제13대
판브스
제14대
윤대표
제15대
Petrov
제16대
김틀니
◀ 네이션즈 네션총리대신
친일·나치 옹호자
네이션즈 제7대 매니저
클로린
鹽素 | Chlorine
Cl.png
국적
없음
별칭
염소, 클하다 추로린아
종교
무교 (무신론자)
재임기간
네이션즈 제7대 매니저
? ~ ?
네이션즈 제4대 부매니저
? ~ ?
정파
반네션
정당
무소속
혐의
3.1 민주화 운동 비하
5.18 민주화 운동 비하
세계관 외적분쟁
형량
세계관 영구제명[1]

개요

헌정 사상 이런 정신 나간 운영진은 처음.
김틀니 네이션즈 제16대 부매니저

UVN 제4세계관 최고위원이며 친일행위를 옹호하였고 나치즘을 옹호한 인물 또한 네이션즈 현존 최악의 지도자.

역사

2012년 심네이션을 통해 가국에 입문하였고, 2017년 시티즈 플래닛의 제휴관계 하의 시티즈 온을 통해 세공프계에 발을 들였다.

영토확장 공식, 군사 제한치등와 같은 여러 기반 제도들을 구성했으며, 이 때 구성된 제도들은 시간이 지나며 바뀌어 현재는 조금밖에 남아있지 않다.

그러나 2019년 초 UVN과의 갈등에서 이정석에게 사실상 협상의 주도권을 위임하다시피 하였는데, 이로 인해 UVN의 첩자 이정석의 원맨쇼로 UVN에 주권을 상당히 간섭당하게 될 뻔 하였다. 결국 계속되는 분란종자에 피로를 느끼고 이정석에게 매니저를 이양하였으나 반란세력 이정석은 돌아온 본인을 억지논리로 강퇴하고 수개월간 철권통치를 하다가 물러났다. 그 후 그 자신도 강퇴당했으니 칼로 흥한 자 칼로 망한 것이다.

논란

2020년 4월 4일, 제이위키에 있는 자신의 문서를 화려하게 꾸밈과 동시에 네이션즈에 관한 문서들을 반달하였다. 이에 부계로 들어와 관련 내용을 장난성 이유로 정지당하였다며 써놓았었다.

2021년 3월 12일, 다시 한번 부계를 이용해 제이위키에 있는 자신의 문서에 있는 친일, 나치 옹호 및 혐의의 흔적을 지움과 동시에 UVN의 최고위원이라 꾸몄으며, 네이션즈의 문서에는 제이위키의 운영자인 척하며 "이곳은 반국련 세력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접근하여 UVN으로부터 받는 불이익은 제이위키 측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며 단체를 공격하는 듯한 행보를 보이다가 결국 제이위키 운영자에게 차단을 당했다.

비판

준리셋 강행

여러 사람들이 반대하는 가운데, 세계관 준리셋을 강행하며 큰 논란이 되었다. 후술하겠지만, 준리셋 규칙 또한 복잡하여 혼선이 발생하였다.

복잡한 법률

아무도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법률을 매우 복잡하게 작성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특히나 이 문제점은 전쟁규칙에서 두드러지는데, 2019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에선 연재규칙보다 전쟁규칙이 더 길 정도로 복잡한 전쟁 방식을 만들었다. 이때 도입된 규칙전과 A&A전은 현재까지도 도입한 Chlorine 빼곤 아무도 이해하지 못했다. WHITEOUT마저! 이후 전쟁 방식이 합의전만 남게 되고, 강력한 군사연재 제한을 걸게 되면서 WHITEOUT이 들춰보지 않는 이상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 상태로 남게 될 것이다.

이 외에도 복잡한 수식[2], 복잡한 점수 집계 등 이해하기 어려운 조항들이 산재하였고, 이는 Sirius[3]의 번아웃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 결국 며칠 밤을 새워가며 만든 2019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은 2020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으로 한번 더 개정을 거쳐야 했다.

또한 이는 WHITEOUT의 가능한 간단한 시스템 기조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현황

2020년 4월중 회원들의 '세계관 영구 제명'에 대한 사면 투표가 이루어져 사면 받게 되었으나 1주일만에 분쟁으로 인하여, 다시 '세계관 영구 정지'처분을 받게 되었다.

평가

최악의 인물.
김틀니 네이션즈 제16대 부매니저
도와주려 하면 자신의 피해망상에 사로잡혀 결국에는 도움을 뿌리치는 우둔한 자
싹뚝 네이션즈 前 매니저
나치한테 사과해야
리슨 네이션즈 前 현심
그때도 지금도 XXX
은혜누나 네이션즈 네이션즈 이사회 이사장 직무대리

  1. 최고형
  2. Chlorine 자신이 수식을 정리하다가 실수를 해서 수정하는 일이 있었다.
  3. 현재 WHITE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