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nacht/국가/대한제국: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광명천지복잡기괴)
잔글 (Zhtmah00님이 대한제국 (Polarnacht) 문서를 Polarnacht/국가/대한제국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차이 없음)

2023년 2월 13일 (월) 14:42 판

대한제국
大韓帝國
국기 파일 국기 파일
국기 국장
광명천지
光明天地
상징
국기
국기 쓰기
국화
국화 쓰기
상징
상징 쓰기
역사
[ 펼치기 · 접기 ]

혁명!!

지리
수도
한성
위치
위치 쓰기
주변국
주변국 쓰기
정치 · 경제
[ 펼치기 · 접기 ]
정치 체제
사회자유주의
입헌군주제, 민주주의 체제
국가 원수
이우
행정 수반
조완구
경제 체제
자본주의 경제 체제
통화
대한제국 원

개요

1929년 일본에서 일어난 혁명의 여파는 한국에까지 영향을 미쳤고, 갑작스런 국제정세의 변동은 한국에게 자유를 가져다주었습니다. 기성세력이던 유신회는 완전히 붕괴하였고, 이 자리를 대신 차지한 것은 3월 혁명의 주역인 신한청년당이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얻지 못한 자유는 심각한 혼란 또한 야기하였습니다. 신한청년당은 당내의 수많은 계파 간의 갈등과 백색, 적색 테러들로 의회에서 정당의 기능을 거의 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했을 개혁들은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이런 혼란한 상황 속에 대한제국은 총선을 앞두고 있습니다. 황실과 정치권의 반공주의에도 불구하고 사회주의는 브나로드 운동을 통해 농촌과 지식인 사이에서 세력을 불리고 있으며, 신한청년당의 계파들은 각자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정당의 이익에 반하는 행동도 서슴치 않고 있습니다. 특히 군 내 세력인 족청계의 핵심 인물인 이범석과 총력계의 박중양의 유착은 정부가 군을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혁명 이전에 제정된 제국보안법은 제정 당시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논란을 낳고 있으며, 현 여당이 폐지하고자 하는 제 1의 법안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극단주의에 대응하는데 효과적인 법안이기에 이 법안을 개정으로 마무리하려는 목소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제적 상황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좋지만도 않습니다. 분데스베르케 쇼크의 여파는 아직까지도 우리를 괴롭히고 있으며 우리가 일본에 의존하던 산업 구조는 현재 우리에게 독이 되고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국제 정세에 큰 변화가 없는 한 우리의 경제 상황은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며, 몇몇의 성공적인 경제적 개혁은 이를 가속하고 있습니다. 신흥 기업들은 이를 견인하고 있으며, 하얼빈 조약은 군사동맹을 넘어 하나의 경제블록으로 나아갈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이 이런 위기에 직면했음에도 지금 우리의 중대사는 정치, 경제가 아닌 외부의 위협일 것입니다. 북쪽의 소비에트 연방과 동쪽의 일본 사회주의 제국은 우리를 적화하고자 지속적으로 인력과 자본을 투입하고 있으며, 국내의 공산주의 세력들은 이들의 지원을 받아 제국의 안정을 해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국은 대내외적으로 극단주의의 준동과 공산주의 국가들의 위협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말로만 독립과 안전을 보장하는 서구 열강들을 믿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들은 극동에 개입할 여유도, 의지도 없습니다. 제국이 의지할 곳은 아이러니하게도 자기 자신일 것입니다.

상제는 우리 황제와 제국을 도우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