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bulam Terram

Mulder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5월 31일 (금) 01:18 판 (→‎개요)

개요

자작 판타지 세계관입니다

여러 시대와 대륙에 걸친 방대한 인간사를 다룹니다. 현실의 역사와 지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현실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정교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이러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품을 창작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본 세계관에서는 판타지세계관에서 보편적인 의미의 마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사념’이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모든 지성체의 생각, 즉 사념은 그 자체로 물질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사념의 크기에 따라 영향의 크기도 달라지는데, 단지 스스로의 신체운동을 조정하는것이 일반적이지만 거대한 물리현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본 세계관 기반의 작품에서 주로 다루어지는 13세기에는 모든 아인종이 절멸하고 인간만이 남았습니다. 한때는 지역마다 수십세대에 걸친 자기암시와 집단의식을 통해 요정, 소인, 거인 등 다양한 아인종이 존재했지만, 아퀼라 제국의 부상 이후 문명인이라는 의미의 ‘키비타스’를 자칭하는 인종이 압도적 우세를 점하여 모든 인류가 키비타스 계열로 통합되었습니다. 이후 문화의 차이로 각 지역마다 신체특징이 다소 달라졌지만, 여전히 모든 인종이 키비타스 계열에 속합니다.

역사

A.E: Ante Epiphaniam - 현현 이전

P.E: Post Epiphaniam - 현현 이후

5세기 후반 대학자 베데오르트 베네라빌리스가 제작한, 유일신교가 시작된 해를 기원년으로 하는 기년법으로 P.E 549년 제 5차 카피톨리나 공의회에서 표준 기년법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선사시대 (~A.P 2000)

인류의 탄생부터 고대국가들의 성립 전까지로, 각 민족과 문화권이 형성된 시기입니다

주요 사건

제 1시대 (A.P 1999~A.P 507)

고대국가들의 성립부터 아퀼라 제국의 성립 전까지로, 각 문명이 발달한 시기입니다.

주요 사건

제 2시대 (A.P 508~P.E 95)

아퀼라 제국의 전성기로, 각 문화가 확립되고 발전한 시기입니다.

주요 사건

제 3시대 (P.E 96~P.E 781)

아퀼라 제국의 붕괴 이후부터 1차 대성전 선포 직전까지로, 문명이 퇴보하고 역사가 소실된 시기입니다.

주요 사건

제 4시대 (P.E 782~P.E 1279)

1차 대성전 선포부터 칼라우 선언까지로, 기사도와 유일신교가 발달한 시기입니다.

주요 사건

대성전

블랙 호드 대침략

콘라트 3세 파문

혈사병 대유행

샤토 블랑의 유수

북방 성전

신성 분쟁

아르게나 선언

칼라우 선언

제 5시대 (P.E 1280~)

칼라우 선언 이후로, 상업과 기술이 크게 발달한 시기입니다.

주요 사건

지역

웨르키아

오이센티아
갈루아
스칼리아
투리니아
폴레시아
알마니아
바스코니아
톨레디아
뇨르디아
아르겐스키아

캄푸시아

데트리아

실바이아

살투시아

불카니아

테람 오리엔탈렘

라이선스

틀:자작 cc-by-nc-sa-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