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제의 214 부수/설정

강희제의 214 부수
관련 문서
▼ [ 펼치기 · 접기 ] ▼
하위문서 설정 · 줄거리 · 연대기 · 부수담
등장인물 나리고등학교 홍승진 · 권태균 · 정명준 · 김은경
10%
10%
오행성
나루 · 김은령 · 파나타 · 세쿼이아 · 토야
10%
10%
신칠죄종
사피엔스 · 히빌 · 헤르비 · 님버스 · 비파 · 화난 · 필리아
문방사보 지강 · 황린 · 리디 · 토야
기타 ???
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본문에 다소 난잡하거나 생략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공식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단, 단순 오류 및 오타의 교정은 반달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개요

세계관 강희제의 214 부수의 공식 설정을 담은 문서이다.

배경

강희제의 214 부수는 2030년을 주요 배경으로 삼고 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기술적인 면으로는 유토피아지만, 사회적인 면에서는 디스토피아의 성질을 띠고 있는 게 큰 특징이다. 수 년 전부터 인공지능의 눈부신 발달로 다양한 산업 구조가 형성되고 로봇이 인류를 지배한다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고 있지만, 잔존하는 여러 문제들로 인해 몰락할 위기에 처해 있다.

중국

...

일본

...

강희제의 214 부수

통칭 부수(部首). 원래는 무수히 많은 한자를 분류하기 위해 고안된 단순한 분류 체계에 불과했으나, 어느 순간 정체불명의 사건을 계기로 하나하나에 인격이 깃들어 재탄생 고차원적 비인간 인격체.[1] 즉, 《강희자전》 속 214자의 부수라는 개념 자체에 의식이 부여되어 생명을 얻게 되었다는 뜻이다.[2]
이들은 《강희자전》이 완성된 강희 55년(1716)을 기준으로 자각을 얻었으며, 정신연령만 따지면 평균 수백 살은 기본이다. 그러한 이유로 그들은 중국을 포함한 한국, 대만,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자신의 정체를 계속 숨긴 채로 지내고 있다.[3]

먹물

'부수' 그 자체를 구성하는, 정체불명의 칠흑빛 에너지. 일종의 '연료' 혹은 '정신적 혈액'에 해당하는 것으로, 모든 부수들이 육체를 얻기 위해 세계를 떠도는 궁극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이 에너지는 단순한 마력이나 정기 같은 것이 아니라, 한자의 의미와 행위에 반응하여 생성되는 특수한 '무언가'로서, 부수들의 존재를 유지하는 핵심이라 할 수 있다.

공령

육체

'공령(空靈)' 상태의 부수들에게 주어진 첫 과제이자, 목표이다.
자신을 상징하는 무언가와 관련이 깊은 장소에서 자리를 잡고 수 년 혹은 수십 년동안 먹물의 에너지를 한 곳에 집중하면 육체가 형성된다.[4]
또한 체내의 먹물은 관리를 매일매일 해야 하는데, 수분을 주기적으로 계속 섭취해 먹물이 탁해지지 않도록 거느려야 하는 의외로 현실적인 체계가 존재한다. 탁한 먹물의 사용은 한자의 남용으로 이어지며, 이는 곧 부수의 파멸과 육체의 소멸로 이어진다.

능력 및 강함

214 부수의 대표적인 특징이라 하면, 자신을 부수로 하는 모든 한자들의 훈(訓)에 각종 의미를 부여해 먹물을 바치는 만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5]
다만 한도를 넘은 먹물의 과용은 신체가 버티지 못해 심하면 한동안은 능력 사용이 어려워질 수도 있다. [6]

부수적 외형

위에 서술한 바와 같이, 부수의 외형은 먹물을 최대한 모으기 위해 발달된 형태이다.
사람들 사이에 섞여있는 채로 살아가는 부수는 남들보다 조금 특이한 외형으로 먹물을 자연스럽게 수집하거나 혼자 혹은 자기들끼리 생활하는 부수는 인간의 모습을 초월한 형태로 먹물을 끌어모으기도 한다.

이름

문양

일반인과의 차이점

공생과 기생

태세

부수 3대 불문율

이들은 각자의 뚜렷한 개성이 있으며, 대체로 자유분방하고 다채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 성격 때문에 지도자 없는 군대처럼 지구에 재앙을 일으킬 뻔한 큰 사건이 자주 일어나는 게 다반사이다. 그리하여 이 일들을 눈 뜨고 본 214 부수는 그날 이후로 3대 불문율을 정했다.[7]

부수는 서로를 최대한 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부수의 고향인 지구를 위협하는 행위도 최대한 삼가야 한다.
부수는 소식불통이 되지 않도록 자신을 관리해야 한다.
부수 3대 불문율

조직

오행성

부수 수렵단

삼위일체성전

문방사우

동공

신칠죄종

중국거신자동차그룹유한회사

주요 사건

소실된 비사 - 강희자전

'발각'

부수 전쟁

심연

강희자전

  1. 비인간 인격체라지만, 대부분의 경우 인간의 외형·감정·지능 면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다. 단지 후술할 초자연적인 특수성이 있을 뿐.
  2. 의식만 존재하는 상태에서는 '볼츠만 두뇌'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3. 세계사에서 단 한 번도 주목되지 않은 이유 또한, 이들이 지극히 은밀하게 인간 사회 속에 섞인 채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4. 사람들은 이를 인식하지 못한다.
  5. 예를 들어 대표적인 다음자(多音字)인 樂의 경우, 부르는 명칭이 '즐길 락', '노래 악', '좋아할 요'로 다양하다. 각각 '즐기다', '음악', '좋아하다' 등의 서로 다른 의미를 부여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6. 인간의 영양실조와 비슷한 원리이다.
  7. 로봇 3원칙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