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슈: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5번째 줄: 5번째 줄:
| 이름    = 설화
| 이름    = 설화
| 원어이름  = 雪花
| 원어이름  = 雪花
| 그림  = 파일:설화 네이션즈 프로필.jpeg
| 그림  = 설화 네이션즈 프로필.jpeg
| 그림설명  = 눈꽃송이 이미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른 것이다.
| 그림설명  = 눈꽃송이 이미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른 것이다.
| 출생지  = 시티즈 온
| 출생지  = 시티즈 온

2020년 7월 5일 (일) 23:13 판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상정 처리할게요. :)

설화
雪花

눈꽃송이 이미지를 정사각형으로 자른 것이다.
출생 시티즈 온
국적 네이션즈 네이션즈
별칭 퍼스트씨, 스미스 씨, Bixby, CopiouS, Sirius, 아르페지오, WHITEOUT
경력 前 네이션즈 법률 심의관
前 가상국제연합 국제사법재판소장
現 네이션즈 관리자
現 네이션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직업 네이션즈 관리자
종교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웹사이트 https://www.twitter.com/FlugelArpeggio

FutureTech Group 연재자 및 네이션즈 관리자이다. 더불어 세계적 SNS iM과 YourMind의 연재자이다.

연재

SGF Oil Inc.

2017. 10. 21. 창립한 정유 회사이나, 창립 이후 아무런 활동도 없어 묻혔다.

창의국

2017. 12. 9. ~ 2018. 2. 7.(1기), 2019. 2. 23. ~ 2019. 3. 19.(3기) 동안 연재하였다. 가상 지도 기반의 세계관에서 사용하던 설정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창의국이나 중앙국이나 실질적으로 같은 국가이다.

중앙국

2018. 2. 24. ~ 2019. 2. 23.(2기) 동안 연재하였다. 현실 지도 기반 세계관에서 사용하던 설정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창의국이나 중앙국이나 실질적으로 같은 국가이다. iM이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대 해빌랜드 왕국

2019. 7. 13. ~ 2020. 2. 1. 동안 연재하였다. iM의 대체제로 YourMind가 등장하였다. 일부 기업 설정은 FT Group으로 이전되었다.

FutureTech Group

2020. 2. 13. 부터 연재하고 있다. YourMind 설정을 계승하고 있으며. 디자인을 갈아엎은 후 세계적 SNS 3선에 도전하고 있다.

행보

운영규범

2019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2020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을 작성하였으며, 운영규범의 개정과 해설을 담당하고 있다. 네이션즈 운영규범을 다 꾀고 있는 네이션즈 내 최고의 운영규범 전문가이지만, 혼자서 감당하기엔 벅찬 일이기에[1] 일명 세컨드 아르페지오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잡한 법률은 회원들의 운영 참여를 저하시킨다. 라는 생각을 갖고 운영규범을 개정하고 있는데, 이는 Chlorine이 작성한 복잡한 법률의 해석에 애를 먹었던 것에서 비롯되었다. 자기 자신도 이해하지 못하는 법률을 회원들이 이해할 리 없고, 결국 정치적 무관심으로 인해 합법적 독재에 이르게 될 수 있다는 생각 하에서다.

안건 제도

안건 제도를 손수 검수하고 있다. 복잡한 법률은 회원들의 운영 참여를 저하시킨다. 라는 이념 하에 발의자와의 협의를 통해 복잡한 안건은 손수 고쳐주고 있다. 시범 도입된 네션의회 제도에서 갈수록 복잡해지는 법률안을 매우 걱정하고 있다.

세계적 SNS

1대 세계적 SNS iM과 2대 세계적 SNS YourMind의 연재자이다. iM은 세공프 이래 최초의 SNS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iM과 YourMind가 세계적 SNS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념

초심 수호

알려지진 않았지만 초심을 수호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0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의 규정 제1조와 제2조에서 그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창의적 세계관의 수호와 태민이가 주장한 "가국계에서 1인 시티빌더 가상국가는 우리 뿐이다"라는 주장에 힘입어 초심 수호에 노력하고 있다. 이 덕분에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네이션즈가 정통이 아니라 주장하는 세력들을 견제하고 있다.

운영참여도 증대

운영규범 개정 지향점과 안건 제도 검수 지향점에서 보여지듯, 간단한 운영체계를 구성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영을 만들고자 하고 있다. 이는 Chlorine이정석 시기에 발생한 정치적 무관심으로 인한 것으로, 합법적 독재를 최대한 지양하려는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다.

3권분립 지향

3권분립을 지향하고 있다. 현재는 비록 네이션즈의 규모가 작아 보류하고 있지만, 혹시나 모를 미래를 위해서라도 3권분립은 필수적이라는 입장이다. 최근 들어 수사권 및 공소권의 분리와 네션의회 제도의 시범적 실행과 함께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다.

네션의회 및 내각제 반대

3권분립을 지향하는 것과는 별개로 네션의회와 내각제를 반대하고 있다. 엄밀히 말하자면 지금은 네이션즈 규모가 작아 직접민주주의의 단점이 부각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그런데 정작 네션의회 제도는 세컨드 아르페지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성 되었다는게 함정이다. 내각제는 네션의회 제도가 선행되지 않으면 굳이 시행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의회의 압박으로 마지못해 백출3법을 고안하게 되었다.

어록

귀 단체의 빠른 멸망과 민주주의의 소생을 소망합니다.

CopiouS, 17번 지구에 대한 중앙국의 방문금지령(+ 추가조치) 및 규탄성명

2018년 2월 14일, 네이션즈 공동 세계관의 시작 이후 여러 연재자의 창의적인 세계관과 운영진들의 노력에 힘입은 현 네이션즈는 더욱 풍성한 공동 세계관을 지향하고 더불어 더욱 온전하게 권리와 자유를 수호하며, 더욱 평등한 민주적 의사결정으로 앞으로 나아가며, 이를 더욱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제도화하기 위하여 2019년 1월 1일 민주적인 절차와 9차례의 다듬기를 통하여 약 200여 조 규모의 2019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을 제정하였다.

Sirius, 2019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 전문

네이션즈의 부흥을 위해 다시금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을 가슴에 품고 오늘을 기다렸고, 담대히 용기를 내어 조심히 여러분들 앞에 9달 전 그 마음 그대로 나아가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Sirius, 네이션스 운영진 지원자 'Sirius' 운영진 지원 이유 및 공약, 포부

여러 회원들의 노력이 들어간 2020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으로 회원 분들은 네이션즈의 원래 목적을 기억하며 연재해주시길 바라며, 운영진분들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운영을 펼쳐 주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Sirius, 2020 개정 네이션즈 운영규범 전문

퍼스트씨로 시작해서 스미스 씨를 거쳐 CopiouS, Sirius에 이르기까지(그리고 잠깐 거쳐간 WHITEOUT도)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노력 덕에 지금의 제 위치에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를 지지해 주신 여러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습니다.

Sirius, 2020년 신년사

지금까지의 선례(2019. 4. 7. 시키에이키 경고 부여)과 여러 방법을 통한 연재자 간 의견 조율 사례를 보았을 때, 네이션즈 연재자 간의 대화는 그곳이 어디든지 간에 네이션즈 운영규범의 적용 범위로 보는 것이 현실에 부합하며, 올바르다고 보여집니다.

아르페지오, 2020년 1월 11일 회원 처벌내역

네이션즈의 창의적 세계관 정신에 도전하는 안건으로 비쳐집니다. 네이션즈 규정 1조와 해석에 따라 충돌할 염려가 있어 보입니다.

아르페지오, 안건 343(2020. 2. 2.) 검수 코멘트

여러분들 카네코치하루님 노래가 최곱니다. 카네코치하루님 노래를 들으세요.

아르페지오, 안건 356(2020. 3. 15.) 검수 코멘트

최악의 시나리오를 생각해 보죠. 싹뚝, 윤대표, 아르페지오가 싹 다 갈리고, 매니저가 Chlorine이고 부매니저가 현인 상황을...

아르페지오, 2020년 3월 29일 운영회의

논란

리듬 게임

리듬 게임, 특히 사운드 볼텍스의 플레이어로 알려져 있으며, 이와 관련된 언사가 많다.

카네코치하루

카네코치하루의 상당한 빠돌이다. 이에 따른 발언이 상당히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게 누구임?'과 같은 반응이다.

WHITEOUT

사용했던 닉네임 WHITEOUT이 이 곡인데, 상당히 오덕스러운 아이캐치를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하는 실책을 두었다. 과거 네이션즈가 일명 '애니프사' 논란으로 한바탕 시끄러웠던 것을 아는 사람으로썬 매우 아쉽다.

FLügeL《Λrp:ΣggyØ》

과거 닉네임 아르페지오는 FLügeL《Λrp:ΣggyØ》라는 사운드 볼텍스의 곡에서 따 온 것인데, 우연찮게 올린 FLügeL《Λrp:ΣggyØ》 GRV의 아이캐치가 선정적이라는 논란에 휩싸였다. 다행히 문제 없음으로 결론이 났다.

인명 '비비드 웨이브'

사람 이름으로 비비드 웨이브를 사용하여 연재자들에게 추궁을 당한 사실이 있다.

닉네임 변경

닉네임 변경이 잦은 편이다. 네이션즈 최상위 빈도다. 2020년 7월 5일 돌연적으로 설화로 닉네임 변경하였다.

  1. 한 번 피로 누적으로 온 번아웃으로 인해 네이션즈를 이탈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