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클레치아 왕국 헌법/본칙: 두 판 사이의 차이

8번째 줄: 8번째 줄:
== 제1장 총강 ==
== 제1장 총강 ==
=== 제1조 ===
=== 제1조 ===
{{인용문1|① 사클레치아는 이반 다 스트라우스키아 장군에 의해 세워진 군주국이자, 국민의회와 국왕, 그리고 총리가 이끄는 입헌군주국이다.<br />② 사클레치아의 국호는 '이세계년'으로 하며, 어나더어스에 무조건적인 헌신을 약속할 것이다.<br />③ 사클레치아 백성들은 모든 주권을 백성에게 가진다.}}
{{인용문1|① 사클레치아는 이반 다 스트라우스키아 장군과 국왕 폐하에 의해 세워진 군주국이자, 국민의회와 국왕, 그리고 총리가 이끄는 입헌군주국이다.<br />② 사클레치아의 국호는 '이세계년'으로 하며, 어나더어스에 무조건적인 헌신을 약속할 것이다.<br />③ 사클레치아 백성들은 모든 주권을 백성에게 가진다.}}

2021년 4월 11일 (일) 02:00 판

다음은 사클레치아 왕국의 헌법의 본칙이다.

본 본칙은 216년 3월 개정된 15차 개정헌법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전문

3천만 사클레치아 백성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축복을 받은 샘물을 마시며 온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의 축복이 피어나 민족의 화합과 문화의 복리 증진, 사회 질서의 확립을 이룩하시는 율리우스가와, 우리나라의 최고 원수이신 실비엔 국왕, 전 지구인과 이계인들의 화합과 연대, 정치, 사회, 경제, 국방을 불문하여 자주국가의 일꾼으로써의 주권과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정치적 자유를 보장받으며, 안으로는 백성들의 단결을 위해 국가를 앞장서고, 밖으로는 세계평화와 인류번영, 이계인들과 지구인들의 화합을 통한 새로운 미래 시대를 열고자 하여 어나더어스의 단일 연호 이세계년(IY) 100년 8월 제정되시었고 이세계년(IY) 216년 3월 14번째로 개정되시었다.

제1장 총강

제1조

① 사클레치아는 이반 다 스트라우스키아 장군과 국왕 폐하에 의해 세워진 군주국이자, 국민의회와 국왕, 그리고 총리가 이끄는 입헌군주국이다.
② 사클레치아의 국호는 '이세계년'으로 하며, 어나더어스에 무조건적인 헌신을 약속할 것이다.
③ 사클레치아 백성들은 모든 주권을 백성에게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