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선연방공화국/역사: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개요= 상선연방공화국의 역사에 대해 서술한 문서이다. =석기시대부터 백상제국 멸망까지= =상선제국= 백상제국이 멸...)
 
(내용을 "=개요= 상선연방공화국의 역사에 대해 서술한 문서이다. =석기시대= =백상대국= =백상제국= =상선제국= =..."(으)로 바꿈)
태그: 대체됨
1번째 줄: 1번째 줄:
=개요=
=개요=
[[상선연방공화국]]의 역사에 대해 서술한 문서이다.
[[상선연방공화국]]의 역사에 대해 서술한 문서이다.
=석기시대부터 [[백상대국|백상제국]] 멸망까지=
=석기시대=
=[[백상|백상대국]]=
=[[백상|백상제국]]=
=[[상선제국]]=
=[[상선제국]]=
백상제국이 멸망하고 백상제국을 잇는 국가인 [[상선제국]]인 1587년 건국되었다. 당시 처음에는 정치체제를 전제군주제로 하였으나, 18세기부터 상선제국 사람들의 가치관이 군주는 신이 아니다화가 되고있었기 때문에 정치체제를 입헌군주제로 바뀌었다. 당시엔 거의 모든 국가가 전제정이였는데, 상선제국은 18세기 거의 유일하게 입헌군주제를 시행했다.
=[[상선연방공화국|분]][[상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1872년 일본제국이 류큐를 본인들의 속령으로 지정하자 상선제국은 곧바로 일본침략을 나섰으며, 서로 치열한 전쟁이 오고갔으나, 둘 다 많은 피해를 입어서 결국 류큐를 냅두기로 협상했다.
20세기에 오자 처음부터 상선제국은 흔들린다. 일단 남부는 괜찮았으나 중부와 북부에서 내전이 끊임없이 일어났으며, 1906년 내전에 의해 군주가 사망하며 더욱 혼란속으로 빠진다. 이후 1911년 2월 12일 상선제국이 몰락하고 [[상선공화국]]이 건국된다.
=[[상선공화국]]=
=분단 후=
1915년부터 민주주의를 이어가자는 국민당과 공산주의를 택하자는 공산당으로 갈라져 논쟁이 이어져왔고, 결국 1921년 3월 17일 남쪽에는 [[상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북쪽에는 [[상선연방공화국]]으로 갈라진다.
하지만 분단 4일 후인 1921년 3월 21일 남상선에서 북침을 강행하며 [[제1차 상선전쟁]]이 일어난다. 당시에는 상연방/영국, 남상선/소련 구도로 흘러갔다.
이후 전쟁은 오랫동안 지속되었고, 결국 임시종전을 선언한다. 하지만 그 후에도 계속해서 크고 작은 전쟁이 있었다.
==제2차 세계대전==
이 둘의 싸움이 극에 달았을 1939년, [[제2차 세계대전(YHC세계관)|제2차 세계대전]]이 벌어지면서 상황이 급반전된다. 이 둘은 모두 추축국 혐오적이였고, 결국 중국처럼 임시동맹을 맺는다.
그리고 1945년 일본이 항복하고 전쟁이 종전된다.
==제2차 상선전쟁==
2차 대전이 종전되자마자 상연방은 9월 11일 남침을 가했고, [[제2차 상선전쟁]]이 일어난다. 그러나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니여서 1946년 3월 5일 종전된다.
==3차 상선전쟁 전까지==
당시 경제는 남상선이 더 높았으나 성장률은 상연방이 높았다. 그래서 결국 1960년대 상연방이 남상선의 경제를 따라잡게되고, 1970년대 상연방은 선진국이 된다.
하지만 상연방이 그당시 평화롭지 않았던게, 미국과 류큐영토분쟁, 소련과의 전쟁, 중국과의 전쟁 등등 많은 분쟁/전쟁이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1978년 4월 1일, 그 전쟁이 일어난다.
==[[제3차 상선전쟁]]==
{{본문|제3차 상선전쟁}}
==각자의 길==
제3차 상선전쟁 종전 후 이 둘은 휴전을 맺었고, 각각 본인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 현재까지 4차 상선전쟁이 언제 발발할지는 모르지만, 아직까지는 평화로운 상태이다.

2023년 3월 5일 (일) 09:49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