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of Imjun World이뮤나키토프
Banner of Imjun World
중세 판타지 기반 신화적 세계관
소프트 SF 기반 디스토피아 세계관
2018.05 ~
From Harkent


등장인물 · · 정령 · 영웅 · 종족 차원 · 마법 · 동물 · 식물 · 요리 · 언어 · 종교 소설 ( 신의 태도 · 외전 ) · 미디어믹스

 1 정의 1 정의

18번째 성위를 대표하는 자, 그의 지식에 나는 눈을 뜰 수 있었다.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은 작은 것의 움직임이자, 마법 임이 틀림없다.
대현자 모쥐트니, 모튼기
세상 모든 것은 매우 작은 것들로 가득 채워져 있으니, 이들이 모이고 움직이는 것이 곧 모든 변화의 시작이다.
흔히 마학 이라 불리는 것은 개인의 의지로 이들이 원하는 행동을 하게 하는 방법에 관한 학문이다.
왕립 마법학회, 마학서
네트로베/마법네트로베/마법네트로베/마법네트로베/마법네트로베/마법네트로베/마법네트로베/마법

넓은 의미로 마법이뮨경향성을 이용하여 자아가 형성한 에너지로 이뮨의 운동과 상태를 변화시키는 모든 행위를 일컫는다. 그보다 좁은 의미로, 사용 주체가 이뮨의 에너지 대사에 유의미한 변동을 부여하여 일련의 경향성을 유도하는 행위를 말한다.

 2 기원 2 기원

마법은 세상을 구성하는 ''에서 기원한다. 크게 입자인 이뮨 과 에너지인 의지 로 나눌 수 있다. 이뮨의지 를 매개로 다른 이뮨 과 연결되어 세상을 구축한다. 이러한 원리를 역으로 이용하는 것이 (좁은 의미에서) 마법의 본질이다. 의지이뮨 에 흡수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을 이용하는 것인데, 이 중에서 의지를 사용 주체(마법사)가 직접 가하는 것을 (좁은 의미에서) 마법이라고 한다.

마법의 역사는 매우 긴데, 고대의 대부분은 선천적인 재능에 기대어 마법을 본능적으로 사용했다. 마법이 누구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비교적 최근에 알려진 사실로, 23인의 성인대현자 모쥐트니18번째 성위를 대표하는 자와의 거래로 그 원리가 정확히 알려졌다. [모튼기]

 2.1 기본입자 2.1 기본입자

칭해진 자가 가로되 초월자인도에 따라 의지를 깨우치매 이윽고 같은 일을 하기위해 도야하겠나이다.
쾨르엠, 크레이데이타 1:11

이뮨은 세상의 근본이자 모든 것을 구성하는 입자다. 태초의 존재(궁극신)가 오기 전부터 허(虛)의 세계를 가득 채우고 있던 존재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의지 에 반응하는데 항상 주위의 의지 를 흡수하고 저장한 뒤 다시 배출하는 일련의 에너지 대사를 하고 있다. 이런 에너지 대사의 부산물로 자아의 발생과 다른 이뮨 과의 연계성이란 두 특성을 가진다. 이뮨 이 가지는 모든 특성과 에너지 대사는 이뮨 의 특수한 구조에서 기인하는데, 그 구조체를 에겐이라고 한다.

에겐은 에너지 대사의 기본 단위이자 이뮨 을 이루는 구조체로 하나의 선 즉, 허의 실 형태로 묘사된다. 에겐 은 그 자체로는 물질계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못하지만, 기본적으로 염사력이라는 힘을 가지며, 제한적 에너지 대사가 가능하다. 에겐의 에너지 대사는 크게 3가지 단계로 다음과 같이 나뉜다. 에너지를 흡수, 에너지를 보관, 에너지를 방출 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는데, 에너지를 흡수할 때, 에겐이넨이라고 부르고, 에너지를 방출할 때의 에겐아덴이라고 부른다.

 2.2 기본에너지 2.2 기본에너지

 3 세부 학문 3 세부 학문

 3.1 상태학 3.1 상태학

 3.2 차원학 3.2 차원학

 3.3 마도학 3.3 마도학

 3.4 입자학 3.4 입자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