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를메오: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 개요 == 소소니아 산맥으로 이어진 줄기를 이어가면, 릴시온 반도 중턱에 거대한 고원이 펼쳐진다. 이 중 가장 높은 곳에는 이질감이...)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 개요 ==
== 개요 ==
[[소소니아 산맥]]으로 이어진 줄기를 이어가면, 릴시온 반도 중턱에 거대한 고원이 펼쳐진다. 이 중 가장 높은 곳에는 이질감이 들정도로 거대한 단일건축물이 존재하는데, 이것을 타를메오(릴시온어: 가장 지혜롭고 강대하다)라고 한다. 타를메오는 '''고대의 릴족'''이 지은 위대한 성채이자 학자들의 집합체이며, 동시에 감옥과 요새의 모든 면모를 두루 갖추어 독특한 세계로 알려져있다.
[[소소니아 산맥]]으로 이어진 줄기를 이어가면, 릴시온 반도 중턱에 거대한 고원이 펼쳐진다. 이 중 가장 높은 곳에는 이질감이 들정도로 거대한 단일건축물이 존재하는데, 이 성을 '''파르네임'''이라 부르고, 그 중심의 성채를 타를메오(릴시온어: 가장 지혜롭고 강대하다)라고 부른다. 파르네임이란 총칭보다도 성채 자체인 '''타를메오'''라는 표현을 더 많이 쓰는 편이다. 파르네임과 타를메오는 '''고대의 릴족'''이 지은 위대한 성채이자 학자들의 집합체이며, 동시에 감옥과 요새의 모든 면모를 두루 갖추어 독특한 세계로 알려져있다.


== 다양한 면모 ==
== 다양한 면모 ==
==== 요새로서의 타를메오 ====
==== 요새로서의 가치 ====
'''[[타를메오]]는 2중의 외벽과 수직 130m으로<ref>현실에서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의 높이가 약 150m임을 감안할 때 비현실적인 면모가 강하다.</ref> 촘촘히 설계된 육면체의 성체'''를 가진 '''단일건축물'''이다. 외관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 고원의 단단한 지대를 기반으로 12개의 철골이 타를메오의 내부를 지지하고 있어 견고한 편이다. 2중 외벽 각각의 높이가 40m, 16~17m임을 감안할 때 파르네임의 방어는 타를메오를 중심으로 한 관측과 각 벽의 철저한 감시 하에서는 굉장히 함락하기 어렵다. 특히나 접근성 자체도 사막의 그것과 견줄 수 있으며, 대군으로서 공격한 이후 만약 함락시킨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이점을 얻기 어려운 곳으로 자주 평가됐다.
 
추가로, [[아상테]]족 중에서도 [[소사족]]이 가장 꿈에 그리는 대상이기도 하다.
 
==== 상아탑으로서의 타를메오 ====
==== 상아탑으로서의 타를메오 ====
==== 감옥으로서의 타를메오 ====
==== 감옥으로서의 타를메오 ====
==== 도박장으로서의 타를메오 ====
==== 도박장으로서의 타를메오 ====

2021년 1월 30일 (토) 20:25 판

개요

소소니아 산맥으로 이어진 줄기를 이어가면, 릴시온 반도 중턱에 거대한 고원이 펼쳐진다. 이 중 가장 높은 곳에는 이질감이 들정도로 거대한 단일건축물이 존재하는데, 이 성을 파르네임이라 부르고, 그 중심의 성채를 타를메오(릴시온어: 가장 지혜롭고 강대하다)라고 부른다. 파르네임이란 총칭보다도 성채 자체인 타를메오라는 표현을 더 많이 쓰는 편이다. 파르네임과 타를메오는 고대의 릴족이 지은 위대한 성채이자 학자들의 집합체이며, 동시에 감옥과 요새의 모든 면모를 두루 갖추어 독특한 세계로 알려져있다.

다양한 면모

요새로서의 가치

타를메오는 2중의 외벽과 수직 130m으로[1] 촘촘히 설계된 육면체의 성체를 가진 단일건축물이다. 외관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 고원의 단단한 지대를 기반으로 12개의 철골이 타를메오의 내부를 지지하고 있어 견고한 편이다. 2중 외벽 각각의 높이가 40m, 16~17m임을 감안할 때 파르네임의 방어는 타를메오를 중심으로 한 관측과 각 벽의 철저한 감시 하에서는 굉장히 함락하기 어렵다. 특히나 접근성 자체도 사막의 그것과 견줄 수 있으며, 대군으로서 공격한 이후 만약 함락시킨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이점을 얻기 어려운 곳으로 자주 평가됐다.

추가로, 아상테족 중에서도 소사족이 가장 꿈에 그리는 대상이기도 하다.

상아탑으로서의 타를메오

감옥으로서의 타를메오

도박장으로서의 타를메오

  1. 현실에서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의 높이가 약 150m임을 감안할 때 비현실적인 면모가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