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문서: 칠성고등학교/설정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갈림길 속을 걷는 시그마. 하단에 가지처럼 뻗은 것이 길(운명)을 나타낸다.
갈림길 형상으로 내리친 천둥[1]
현재와 과거, 미래는 모두 한 자리에, 그리고 동시에 존재합니다.
그리고 모든 시간은 무수히 많은 갈림길로 나누어졌다가, 단 하나의 길에서 다시 만납니다.
바로 이 곳.
갈림길에서.
나레이션
명암 없이 칠흑으로 물든 공간. 그리고 바닥에 수놓인, 이상하리만치 결백처럼 하얀 여러 갈래길.
나레이션

개요

시간의 갈림길 / The Crossroads of Time

칠성고등학교 세계관에서 시간의 흐름을 대변하는 개념. 총칭은 시간의 갈림길이며, 보통 갈림길이라고 줄여서 부른다.

상세

갈림길이라는 특수한 공간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며, 갈림길에 진입할 경우 과거의 사람들과 쌍방 소통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갈림길은 온통 검은색의 공간에 흰색 길이 여러 갈래 뻗어져 있는 것으로 묘사되며, 현실의 공간과는 달리 음영도 지지 않고 극단적인 흰색과 검은색만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2] 특정 사건이 벌어지는가의 여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는 것을 갈림길에서는 길이 나뉘어진다고 표현한다. 즉, 길 하나하나가 다양한 시간의 흐름을 의미하는 것.

관련 인물

갈림길의 이능력자
[ 펼치기 · 접기 ]

시간의 갈림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간과 관련된 능력을 가진 이능력자들이 갈림길과 큰 연관이 있다. 그만큼 시간과 관련된 이능력자가 굉장히 희소한 편인데, 작중 드러난 시간 관련 이능력자는 그 길 위에서시그마, 능력 불명[3]유석환, 사이코메트리서하진 정도뿐이다.

갈림길의 능력자가 둘 이상 함께 있을 시 두 개의 갈림길 능력이 서로 공명하여 갈림길로 진입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서하진을 그토록 가지려 했으나, 현은 개화 능력까지 복제하지 못하므로 완벽한 공명을 만들지 못하고 진입하지 못했다.

  1. 서하진 구출전 도입부에서 유성단의 아지트에 도착했을 때 하늘에서 천둥과 함께 섬광이 번쩍였는데, 이때 자리에 있던 이들 중 학생들만이 하늘에서 이 형상을 보았다.
  2. 원문의 묘사는 명암 없이 칠흑으로 물든 공간. 그리고 바닥에 수놓인, 이상하리만치 결백처럼 하얀 여러 갈래길.
  3. 정확한 능력은 불명이지만 서하진이 갈림길에서 본 바로는 시간을 되돌리는 계열의 능력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