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사색사상

어나더어스 배너.png
극단사색사상 로고 반전.svg
극단사색사상
Four Colors of Extremist Idea
[ 펼치기 · 접기 ]
극단사색사상 로고.svg
극단사색사상
Four Colors of Extremist Idea
한글 명칭 극단사색사상
영문 명칭 Four Colors of Extremist Idea
한문 명칭 極端四色思想
약칭 FCEI
발표일 220년 10월
발표 기관 어나더어스
유형 정치 이념
위험 등급 최고 등급 (안심할 수 없는 등급, ~ 221년 1월)
제거 등급 (제거해야 하는 등급, 221년 1월 ~)
주도자 노르스카야 제르니키아 (군집주의)
헨리 라플리언 (항전주의)
??? (영혼주의)
게오르기 소우르티로스 (강인주의)
대상 어나더어스 전역
이념 극단사색사상#성격 참조
대표 조직 군집주의: ???
항전주의: 오드 투 리버티
영혼주의: ???
강인주의: ???
과격 지수 9.7 (매우 과격함)
부패 지수 미공개
승인 여부 위험 분류로 승인
현재 어나더어스 기준 제거 등급으로 분류됨

극단사색사상(Four Colors of Extremist Idea, 極端四色思想, FCEI)는 어나더어스가 220년 10월 어나더어스에 나타난 신극단주의의 억제를 위해 발표한 신극단주의 사상의 종류를 말한다.

이들은 좌파, 우파적으로 극단적인 성향을 띄며, 그 중 일부는 파시오이즘이나 공산주의같은 극단적 정치사상에 영향을 받았거나 혹은 자본주의 등에 영향을 받아 자본주의를 따르는 경우가 있으며 혹은 아나키즘의 형태로 나타난다.

가장 먼저 영혼주의유리코프치아를 중심으로 퍼졌고, 214년에는 노르스카야 제르니키아가 집산주의를 단합심, 사회적, 집단지성의 가치를 포함시켜 군집주의 이념이 정착되었고, 이후 일부 지식인들이 약자를 강인한 힘과 조종을 통해 반열을 오르자는 이론을 제시하여 도덕성과 강인함을 혼합시킨 강인주의가 형성, 이후 220년 9월에는 헨리 라플리언이 이기주의와 자본주의, 자유지상주의를 통한 항전주의가 떠오르면서 220년 10월 어나더어스의 발표를 통해 이 네 개의 사상을 극단사색사상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 사상을 통해 어나더어스를 다루는 학자들이 연구에 나섰는데 그 결과 이들이 통치한다면 정치적으로는 국가라는 개념이 사라지며 이를 무정부 사회가 대신할 것으로 나타났고, 사회적으로는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바탕으로 약자 대부분이 희생될 것이라고 나타났다.

성격

극단다색사상

극단사색사상 발표 이후 12개의 극단주의 사상이 새로 발견되면서 이를 극단다색사상(Multi-colors of Extremist Idea, 極端多色思想, MCEI)이라 불린다. 기존에는 극단십이색사상(Twelve Colors of Extremist Idea, 極端十二色思想, TCEI)라 불렸다.

사상 종류

극단사색사상의 종류는 네 개의 중심 사상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나, 더 넓게 보자면 12개의 기타 사상이 존재한다.

중심 사상

기타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