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문서 내용이 부족합니다.

개요

팍스 코리아나 (Pax Koreana)의 세계관 최강국인 대한연방 은 민주사회주의 이념을 바탕으로 복지가 탁월하며 페노스칸디아와 같이 민주사회주의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군사, 경제, 정치를 이끌어가는 국가이다. 이들이 이 자리에 있는 것은 21세기에만 해도 상상도 하지 못했다.

연방 시스템

대한연방은 원래는 한반도 남부의 대한민국 (팍스 코리아나)이었으나, 3차 세계대전에서의 모스크바-베이징 조약기구협상국에 대한 항복으로 만주와 프리모리예, 사할린, 쿠릴 열도를 합병하고, 내몽골과 중국의 연안 지방도 순차적으로 합병했으며, 신 추축국 회원국인 일본이 개전 후 몇 달만에 항복하자 오키나와를 얻고 독도의 영유권을 확실시했다. 이렇게 대한민국의 국력이 커지고 영토가 급격히 늘어나자, 중앙 집권 체제로서는 무리가 있었고 따라서 연방으로 구성되었다.


대한민국 (Korea)

만주 (Manchuria)

프리모리예 (Primorsky)

내몽골 (Inner Mongolia)

중국 연안 정부 (Chinese Coastal Gov.)

연방은 이렇게 5개의 주로 이뤄져 있고 각 주는 자치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외교는 중앙 정부가 담당한다. 각 주는 주 의회를 가지고 있으며, 연방의 중대사를 결정하는 것은 서울에 있는 중앙 의회가 결정한다. 중앙 의회는 양원제로 나뉘어 있으며, 주 의회도 마찬가지다. 중앙 의회 하원은 각 주의 대표 400명씩 모여 총 2000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상원은 각 주의 대표 100명씩 모여 총 500명이 된다. 중앙 의회 의원을 뽑는 것은 총선거로 하며, 4년에 1번씩 열린다. 주 의회 선거는 총선 2년 후에 하며, 역시 4년에 1번씩 열린다.

자세한 것은 대한연방/정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역사

대한연방은 대한민국에 모태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과거의 왕국들과 제국 그리고 임시정부에 모태를 두고 있다. 대한민국의 근대사는 심히 암울하기 그지없었다. 조선이라는 나라는 썩은 대들보나 마찬가지였다. 안이 썩을 대로 썩었고 제국주의 열강의 개입에 시달리었으며 대한제국으로 되었어도 여전히 마찬가지였다. 1910년 8월 26일, 경술국치가 일어나며 대한제국일본 제국에 합병되었다. 눈물나는 35년간의 투쟁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분투 그리고 일본 제국제 2차 세계 대전 패전이 한데 어우러져 일본은 한반도에서 물러났다. 하지만 해방의 기쁨도 잠시. 만주에서 관동군 60만 명을 포로로 잡고 남진하던 소련군은 한반도 북부까지 내려왔다. 원래대로라면 일본이 분단되어야 했으나, 이상하게도 한반도가 분단되었다.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 북한대한민국 제1공화국을 침공하며 3년 1개월 2일 18시간의 한국 전쟁이 발발한다. 이 전쟁 이후, 대한민국은 급격한 발전을 이루고 1987년, 민주화를 한다. 하지만 급격한 경제 발전에 못 미치는 국민의 의식 수준, 미약한 진보주의 좌파, 정부주도형 경제성장에 따른 정경유착 그리고 1997년 IMF 외환위기의 후유증이 맞물려 2010년대에 사회적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다. 아이러니하게도 대한민국제 2차 한국 전쟁으로 초강대국으로의 길을 열었다. 2020년, 북한 정권이 남북관계 악화, 대북제재 강화로 인해 경제난이 발생하고 김정은에 대한 정치적 책임도 거세져 결국 북한의 4개 군단이 쿠데타를 일으킨다. 북한 정부의 통제력이 약해지자 자유조선을 주축으로 한 민중 봉기가 일어난다. 자유조선과 대한민국은 통일을 하고 평양을 점령한다. 하지만 중국이 북한 일부를 점령했고, 한미연합군은 중국군을 몰아내고 한반도는 통일된다. 한반도 남부는 일부 서해안 지역을 제외하고 멀쩡했다. 북한군은 한국군이 북상하자 죄다 항복하는 등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고 한국은 이들을 미국의 비호 아래에 현대화시켜 정규군에 편입시켜 130만 대군을 보유한다. 일본의 파시즘화로 인해 한국은 사방에 적이 있게 되었고, 그에 따라 항공모함 3척을 건조하는 등 해군과 공군을 크게 늘렸다. 정치적으로도 큰 변화가 있었다. 권위주의 우파 쪽에서는 진보 좌파 진영에 툭하면 종북, 빨갱이라는 말을 했지만 국민 의식 수준 변화로 인해 국민들이 잘 안 믿었고, 북한이 무너지자 주체사상은 지하로 숨어들었다. 국가보안법은 크게 개혁되었으며, 옛 북한 땅에서 정의당이 강력한 힘을 발휘해 총선에서 80석 이상을 얻기도 하는 등 진보주의, 사회민주주의, 사회자유주의 등이 활발해졌다. 제 3차 세계대전제 4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한국은 냉전 상태에 돌입한다. 2152년, 제 5차 세계대전이 터지고 8년 만에 대한연방은 미국을 이긴다. 그렇게 한국은 세계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정치

대한연방은 대통령제에서 의원 내각제로 바뀌었다. 한때 진보좌파의 불모지였던 이곳은 이제 좌파의 중심지가 되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한연방/정치를 참고해 주세요.

경제

군사

문화

사회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