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네바스 제국(영어: Republic of Lunebas)은 넨데프 플래닛(NF-220)에 있는 국가로 사르타디움 다음으로 세워진 2번째 국가이다. 국토는 거대한 사르타디움 대륙 밑에 또 다른 제2의 대륙을 차지하고 있으며 총 면적은 8,695,210‬ ㎢이다. 현재 주변국이라고는 북쪽에 존재하는 사르타디움 공화국만 있을 뿐이다.

루네바스 제국
영어: Republic of Lunebas
[[파일:
루네바스 혁명기.png
|150px|border]]
루네바스 혁명기
표어 From revolution
to unification
혁명에서
통일까지
국가 미정
수도 루네바스니아
정치
공용어 영어
주석 요제프 리벨 카퍼슨
서기장 피터 드 칼리오
역사
인류의 지구 탈출 2164년
 • 루네바스 국가 건설 2450년 9월 10일
 • 14년 전쟁 발발 2460년 3월 27일
 • 14년 전쟁 종전 2474년 11월 5일
지리
면적 8,695,210‬㎢(2위)
내수면 비율 5.81%
인구
2347년 조사 8,261만 7,812명
경제
통화 루네바스 달러 (L)

1 국명

공식 국명인 루네바스는 2430년, 과학자들과 이주민들이 이 땅에 왔을 때 도착한 해변의 이름인 '루네바스 해변'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후, 공식 국명이 루네바스가 된 이후부터는 이 해변도 건국과 혁명의 성지로서 여겨지며 매년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하러 오곤 한다.

2 역사

2.1 루네바스의 건국

사르타디움 건국 후, 여러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이 중 하나가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탄생한 신세대에 대한 인종차별이었다. 그 당시 사르타디움 공화국의 초대 대통령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 대부분이 미진하거나 실패의 결과를 가져온다. 그런 와중 2446년부터 거의 4년간 신세대들에 의한 차별 철폐 시위가 일어나게 되고,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이는 빈부 격차, 치안 등 수 많은 문제에 대해서 불만을 가진 이들이 거리로 뛰쳐나오게 만들었다. 차별의 철폐를 바라고 진행했던 시위는 더 이상 차별 철폐가 목적이 아닌 생존이 목적이 되어있었다.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은 계속되고 있지만 인구는 수도권으로 밀집되는 형태로 이어지고 가장 중요한 사회적 문제들은 해결하지 않은 상태로, 인구 밀도는 점차 늘어나게 된다. 결국 이러한 문제를 그냥 두고 보지 못한 시위대 측은 2450년 마지막으로 수도 아리스트란도에서 대규모 시위를 열게 된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공권력과 무력충돌이 일어나게 되고, 과격파들에 의해 폭력행사까지 벌어진 이 시위는 결국 진압당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결국 시위대 세력에 대한 추방 선고가 내려진다. 이 때문에 그 당시 당장 고향을 떠나야 했던 시위대 세력은 사르타디움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국가를 만들기로 의논한다.

결국 이들은 정부의 인도 하에 과학자들이 만든 중장비와 수송선들을 이용하여 남부에 발견된 대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들은 대륙의 북부 해안인 루네바스 해변에 도착하게 되었고, 과학자들의 장비와 도구로 빠르게 국가적인 시스템과 건물들을 만들어 나갔다.

2.2 독재 체제의 시작

시위대 세력과 함께 당도한 정치인들은 나라 이름을 루네바스 제국이라 명명하고, 신 대륙의 거의 전역을 손에 쥐게 된다. 그들은 자신들의 이상을 이루기 위하여 다른 정당 창설을 금지하였으며, 독재 체제를 구성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신 세대와 차별받은 이들에게는 자신들을 구원한 지도자들이었으며, 그들의 독재 체제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은 거의 아무도 없었다. 그렇게 '요제프 리벨 카퍼슨'은 주석 자리에 오르며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하며 국민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성장하였다.

독재 체제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 것은 군사력 증강이었다. 그들은 징병제를 도입하였고, 빠르게 군 편제를 만들어 루네바스에 영토 방위를 넘어 사르타디움을 공격할 수 있는 군대를 만들어 나가기 시작했고, 대외적으로는 사르타디움 공화국을 상대로 기만책을 쓰면서 그들 정부를 속였다. 물론 국민들의 지지를 받기 위해서 도로와 도시를 만들고, 공공 시설을 설치하며 국민들의 지지를 더 끌어모으는데 성공하였다.

2.3 전쟁의 서막

루네바스 제국은 몇 년이 흘러, 이제 사르타디움 공화국 못지 않은 국가로서 성장하였다. 그리고 끝 없는 군사력 증강으로 사르타디움에 대한 전쟁을 준비하게 되었고, 이것이 바로 14년 전쟁이다.

2.4 전후 복구와 헌법 개정

2.5 루네바스의 현재와 오늘

3 정치

3.1 역대 주석 목록

주석은 한 번 결정되면 자신이 사퇴하거나 죽을 때까지 할 수 있게 되며, 다음 주석은 공산당 회의에서 결정된다.

4 국방

4.1 육군

4.2 해군

4.3 공군

5 경제

6 사회

7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