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콘님께

안녕하세요? 아자콘님께서 첨관에 가져주시는 애정은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자콘님께서 만드시고 있는 설정들도 첨관의 '2차 창작'이라 생각하여 관심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단, 첨관의 정식 설정에 무단으로 개입하시거나 설정 오류를 범하며 관련 설정을 만드시는 행위는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예로 2006년 나루미 제도 위기 문서의 경우 1999년 나루미 제도 위기를 모티브로 하신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1999년 나루미 제도 위기의 경우 일본과 첨관이 옛날부터 나루미 제도를 두고 분쟁 관계에 있었다는 설정에 기초하며, 분쟁도 빠르게 미국이 차단했다는 결말이 존재합니다. 첨관과 일본 모두 미국의 동맹국이므로 확전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이죠. 이처럼 첨관의 설정은 개연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본 문서의 경우에는 단지 염사국 내부의 분쟁 해결책으로서 나루미 제도에서의 무력 분쟁이 발생했다는 설정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첨관은 미국의 동맹국이며 "주첨미군"이 주둔하고 있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첨관 문서 본문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나루미 제도에는 주첨미군 공군기지가 있다는 설정입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해보자면, 나루미 제도에 주둔하고 있는 주첨미군을 무시하고 염사국이 나루미 제도에 상륙하고 자원을 약탈한다는 내용은 개연성이 전혀 맞지 않습니다.

첨관 국가의 오너이자 원작자로서, 과도히 개연성이 어긋나는 2차창작보다는 설정에 맞는 창작을 즐겨주시면 기쁠 따름이겠습니다. 첨관 본설정에도 과도히 개연성이 어긋나는 설정으로 인한 오해, 풍평피해가 가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창작 활동을 하심에 대해 노고를 표하는 바입니다. --타락여우 (토론) 2021년 6월 19일 (토) 00:54 (KST)

타락여우님께

안녕하세요? 야자콘의 부계정입니다. 물론 개연성이 안 맞긴 하지만 그것은 결말 문단에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물론 이렇게 말해도 제가 첨관에 끼진 악영향에 대한 변명정도밖에 보이지 않겠지요. 우선 무단 편집에 대해 죄송하며 사과드립니다. 타락여우님께 사과드리며 첨관이 번영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첨관에 늘 가져주시는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단, 공식 문서를 편집할 때는 먼저 저에게 알려주시거나 상의를 거친 뒤 편집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염사국의 설정은 흥미있게 보고 있으며 첨관의 설정과도 접목하시는 것이 대단히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아자콘님께서도 알고 계시다시피 아직 첨관의 오너인 저와 염사국의 오너이신 아자콘님 사이의 접촉의 연원이 길지 않으며, 서로 제대로 의견을 교환하는 단계에 이르지도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첨관의 설정을 이용하거나 편집하시는 것은 개인적으로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설정 오류나 개연성의 오류가 생길 수 있기에 저와의 상의를 거치는 단계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의견이 서로 잘 맞고, 서로 허심탄회하게 생각을 교환한다면 그 때 설정 오류나 개연성의 오류가 해소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 사용자 문서 담벼락이나 토론을 통해 편집 전 미리 편집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승인이나 자문을 받아주세요. 만약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사용하신다면 그 방면으로도 괜찮습니다. 첨관에 악영향을 끼쳤다고 하시는데, 창작을 하다보면 생길 수 있는 일이고 차차 개선해 나가면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심각하게 받아 들이지는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2006년 나루미 제도 위기를 읽어본 뒤 설정 충돌이나 오류 등 문제점을 아래에 기술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으니 건강에 유의하십시오. 다시 한 번, 첨관에 관심을 기울여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타락여우 (토론) 2021년 6월 20일 (일) 03:27 (KST)

2006년 나루미 제도 위기

문서를 읽어보고 설정 충돌이나 오류, 기타 문제가 있는 부분을 정리하였습니다. 1999년 나루미 제도 위기를 참고하신 것으로 보이나 해당 사건과 작성하신 문서는 아예 배경이 다르다는 점을 사전에 일러둡니다.

  • 우선, 나루미 제도 분쟁은 일본과 첨관 사이의 분쟁입니다. 일본이 독도와 쿠릴 열도를 본인들의 영토라고 우기듯이, 첨관의 나루미 제도도 본인들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것이 분쟁의 원인입니다. 1999년 나루미 제도 위기 역시 그러한 영토 분쟁이며, 일본-첨관 간의 분쟁이지 염사국이 개입할 이유도 명분도 없습니다. 독도를 둔 한국-일본 간의 분쟁에서 러시아가 개입하지 않고 센카쿠 열도 분쟁에 한국이 개입하지 않듯이, 영토 분쟁은 당사국 이외의 국가가 개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 타국에 광부를 보내 광물을 캔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북한이 UN 안보리 대북제재를 받고 지탄을 받는 이유에는 해킹, 선박 강탈 등으로 돈을 번 혐의도 있습니다. 해당 행위는 북한의 그런 행위랑 다를 바가 없기에 행하면 바로 UN으로부터 주권 침해 및 국제법 위반으로 경제 제재를 받을 것입니다. (국제적인 비난은 추가)
  • 21세기 시점에서 해외 영토를 확장하려고 타국에 전쟁을 걸고 영토를 확장한다는 것 역시 불가능합니다. 20세기만 해도 이스라엘이 골란 고원을 점령하여 사실상 자국 영토에 편입했는데, 이것도 엄청난 비난에 시달리고 있으며 국제 사회에서는 반환 압박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2014년 러시아의 크림 반도 병합 역시, 대러시아 경제제재와 러시아가 G8에서 퇴출된다는 어마어마한 후폭풍을 몰고 왔습니다. 강대국 러시아도 크림 반도 병합했다가 경제제재와 G8 퇴출을 당했는데, 염사국이라고 해서 무사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 경제난의 극복을 전쟁으로 하는 것은 오히려 독에 가깝습니다.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군사력 증강과 군사적 도발을 행하는 국가가 세계에 딱 하나 있긴 한데, 거기가 바로 북한이군요. 이란도 경제난이 계속되자 미국과 잠시 화해 무드를 조성했을 정도였으니까요.
  • 민간인 105명 참수는 난징 대학살 당시 일본제국군의 사건을 모티브로 하신 것 같은데, 일본제국군의 끔찍한 전쟁범죄를 패러디 요소로 삼기에는 지나치게 부적절해보입니다. 또한 아직도 90년대 유고 내전이나 기타 아프리카에서의 내전 등으로 국제 전범재판이 열리는 실정인데, 해당 '소우령'이라는 인물도 필히 전범재판에 회부되었을 것입니다.
  • 해군 원수 설정이나 부통령, 오토다시 대통령의 딸, 타카사키 유우 대통령의 아버지 설정 등은 아직 구상이 되지 않은 영역입니다. 또한 부통령 설정 역시 폐기되고 국무총리로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렇듯 위의 문제점들로 인해 해당 설정이 첨관의 정식 설정에 편입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말을 드려 죄송하지만 아자콘님이 설정을 유지한다고 하셔도 염사국의 단독 설정이지 첨관의 정식 설정으로서 연동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창작을 하다보면 생길 수 있는 일이고 차차 개선해 나가면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의견이 서로 잘 맞고, 서로 허심탄회하게 생각을 교환한다면 그 때 비현실적인 부분 및 설정 오류나 개연성의 오류가 해소될 수 있을거에요. 제 사용자 문서 담벼락이나 토론을 통해 편집 전 미리 편집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승인이나 자문을 받아주세요. 만약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사용하신다면 그 방면으로도 괜찮습니다. 앞으로의 노력에도 행운이 따르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타락여우 (토론) 2021년 6월 20일 (일) 04:22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