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령
松夏囹

결혼복과 일상복을 입은 모습
출생 1999년 10월 05일(1999-10-05) (24세)
염사국 염사국 도천행정시
국적 염사국 염사국
학력 수국중학교 졸업
도경예술고등학교 졸업
정월대학교 미술과 학사
직업 식물화가
배우자 소성준
자녀 딸 소서하
부모 송계수, 오동희

개요

염사국 호위장인 소성준의 아내이자, 염사국을 대표하는 유명한 식물화가. 그리고 자타공인 염사국 불행의 아이콘. 형제자매로는 레스토랑 요리사로 일하는 송동령이 있다.

생애

1999년 10월 5일 한때 염사국의 행정안전대신으로 일하던 송계수오동희의 딸로 태어났다. 쌍둥이 언니 송동령과는 서로 돕고사는 관계였지만 송계수가 기획한 안건이 실패로 돌아가 해임되고, 결국 소량광의 미움을 사 숙청당하자 집이 가난해지며 불행이 시작된다.

그래도 이때까진 괜찮았으나, 중3때 친하게 지내던 선배가 추천해준 남자를 만나러 가는데, 문제는 소성준을 만나며 그녀의 인생이 꼬이기 시작한다. 성준이 술을 마시다 그녀와 밤자리를 같이 자게 되는데[1], 결국 임신시키며 그녀의 인생을 나락으로 떨어트린다.

성준이 낙태 시키라고 길길이 날뛰었지만, 소성군과 그의 패거리들이 처들어와 성준을 폭행하였다. 성군은 성준에게 책임을 중용하였고, 결국 그들은 대외적으로는 약혼한 커플로서, 실제로는 속도위반을 책임지기 위해서 결혼하게 되었다.

이후 딸을 얻은 그녀였으나 성준은 그녀를 육체적 • 정신적으로 학대했고, 성준이 처제, 즉 본인의 자매와 바람을 피우며 멘탈이 털리게 된다. 그래도 최근 육체적 폭력은 송동령에게 갔기에 그나마 나은 부분.

기타

사랑앵무를 키우고 있다. 이 사랑앵무는 오동희가 선물로 준 새로, 소서하와 친하다고 한다.

각주

  1. 물론 순화된 표현, 강간했을 가능성이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