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헤일

개요

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수헤일 문명에 대한 문서이다. 해양 세력들의 집합체이다. 소속이 달랐던 릴시온(해당 문서에서는 릴카로 표기한다)과 베르테르는 문서에서 제외되어 있다.

린크수헤일지도100.png

역사

린크수헤일지도200.png

합작 과거 기준 지도이며, 합작 전개에 의해 루비아 제도가 베르테르에게 점령당해있음을 미리 알린다. 약간의 오차가 존재한다.

수헤일의 삼왕국
수헤일 문명권과 그 일대
왕국명 지역 내용
루비아 왕국(Rubbia) 루비아 제도 일대 루비아 섬[1] 및, 우데 섬, 블무아 섬 등을 영토로 하는 왕국이다. 로기라 9세기 경 가장 첫번째로 독립했으며, 강력한 왕권을 지닌 왕국으로서 자리잡았다. 릴카 반도이다 반도, 베르테르 등 다양한 해양 세력의 사이에 자리잡아 중개무역은 물론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다. 각각의 교역로에서 큰 영향을 발휘하며 군대도 우수한 수준[2]으로 정비되고 있다. 수도는 대 루비아 섬에 위치한 노튼이 수도의 역할을 하며 그 다음으로 거대한 도시는 소 루비아의 게일이다.
이다 왕국(Ida) 이다 반도 청인들의 오랜 고향인 이다 왕국은 그 반도에 위치하고 있다. 진취만을 통해 로기라와 맞대고 있는 이다 반도는 풍부한 어획량과 따스한 기후적 특징으로 여타 지역보다 좋은 여건을 가졌다. 그렇기 때문에 로기라 대제국의 분할 이후에도 서로기라 제국이 결코 독립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 수도는 수헤비냐[3]이며 북부에는 프르헴스비나가 있는데, 제국의 전통적인 전략적 요충지였던 탓에 거대한 요새와 성채가 고스란히 남아있다. 로기라 제국 시절 해상무역과 항해술에 기반하여 큰 기여를 했으므로 그 기술은 후대에 남아 이용되고 있다. 독특한 특징으로는 이곳에서 르에뤼 동부 너머에서 포획된 카라스인 노예시장이 주기적으로 열린다.
르에뤼 왕국(Leerreu) 르에뤼 산맥 일대 르에뤼 산맥을 국토의 기반으로 하는 세력이다. 일반적으로 수헤일 세력은 해양 세력이며 신화 역시 바다와 관련 깊지만, 오늘날 르에뤼의 기반은 산맥이다.
수헤일100.jpg

로기라 4세기 중반 경, 호숫가를 평정한 로기라청인들이 원주민으로 있던 이다 반도수헤일을 정복했다. 이것이 수헤일 문명권의 기초가 되었는데, 이후 9세기에 로기라의 분할에 따라 수헤일 삼왕국으로 분리되었다.

  1. 대 루비아 섬과 소 루비아 섬으로 나뉜다. 대는 북부, 소는 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2. 합작 전개 기준으로 베르테르에게 정복당한 설욕이 있었다. 본 제이위키 문서에서는 이것을 기준으로 하지 않으므로 제외한다.
  3. 수헤일 신화 상 최초의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