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래譚來 시희始姬/猜嬉

전희영
소속 없음
호명 시희始姬/猜嬉
휘명 담래譚來
유파 서현류
특이사항 좌장의 사매, 의 어머니







개요

마검록 모던테일의 등장인물. 좌장의 사매로 좌장과 시희의 국적은 모두 한국이지만 내밀하게는 좀 차이가 있다. 좌장의 경우는 그의 스승이 미국에 와서 공부하던 그를 발굴하여 가르친 것이고 시희는 후에 좌장이 한국으로 돌아 갈 때 같이 따라온 스승이 한국에서 우연히 거둔 제자라는 차이다. 당연히 능력적인 부분에도 차이가 있으며 이는 둘의 성격적인 면과도 관련이 있어서 끝내 파국을 불렀다.

평소 전투적인 부분에서 더 자신있었던 시희는 스승이 당연히 자신을 택할 줄 알았으나 스승은 좌장을 택했고 전수가 끝난 이후 시희는 스승을 죽이고 스스로 파문당하고 서현류를 뛰쳐나간다. 이후 만신류와 호명류에 잠시 투신하였다가 결국 원류로 돌아온 그녀는 어느 것도 택하지 않은 채 은거해서 살게 되었다. 초상혁파 이후 서현류 제재 때도 그녀는 (명부 상으로는) 파문이었기 때문에 처벌받지 않았고 뭔가 물어보려 그녀에게 갔던 사람들은 모두 죽었기 때문에 아는 사람이 드물다.

특기

환술의 고수였으며 아스트랄과 에테르, 에테리얼에 대한 연구와 분석에는 세계 최고의 권위자라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리고 이를 연구하기 위해서 차원학[1]에도 일가견이 있었다. 영자물리학과 차원학, 동류감응에 정통하여 이에 파생되는 응용전공인 소환술 또한 능하였다. 반면 속성적인 부분은 조금 서툴러서 그냥 좀 뛰어난 수재수준에 머물렀다. 이러한 고르지 못한 점 때문에 그녀가 아마도 서현류를 계승하지 못한 것이라고 추정하는 사람이 많다.

주변인

제자로 오혜 명규를 두고 있으며 비록 파문은 당했으나 그녀가 좌장을 좋아했고 또 증오한 상대였기에 몇차례 만났고 당대 서현류 제자와도 일면식이 있다. 셋중에는 자신과 닮은 꼴이라서 그런지 아인을 특별히 좋아하였다. 자신의 딸과 아인이 잘되길 바라던 것도 같았으나 이정과 맺어진 뒤로 딸과 절연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연락하는 것도 아닌 방관하는 자세로 대하였다.

좌장과의 사이에서 딸이 하나 있다. 외부에는 딸로 알리지 않고 제자로 알리고 키웠다. 어린 시절 아인과 이정만이 이를 몰래 알았으며 아인에 의해서 좌장도 알게 되었으나 죽을 때까지 좌장은 이를 입에 올리지 않았다.

이정과는 굉장히 껄끄러운 사이. 이정으로 인해서 좌장이 잔혼형을 받고 죽은 것을 시작으로 자신의 딸과 이정이 결혼하고 결국 그로 인해서 죽게 되자 결코 용서하지 않는 사이가 되었다. 한편으로는 좌장이 죽기 전부터 은거하였고 그가 죽은 순간 완전히 속세를 떠나버려 그 이상으로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정 또한 복잡한 감정과 계산 위에서 그녀의 서현류의 서고에 대한 접속권한을 제한하지 않았다.,

  1. 차원탐사, 관찰, 소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