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용

그용용
1
APERNE
출생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
1998년 1월 8일
거주지 충청남도 천안
본관 광산 김씨
성별 남성
신체 - 키 178cm
- 몸무게 90kg
- 혈액형 B
종교 무교(기독교에 관심이 있음)
SNS 인스타그램 @ym980204
계정 생성 2020년 1월 14일
현직 제이위키 일반 회원

자기소개

용용(영어: Aperne)은 대한민국의 창작자이며 충청남도 천안 소재의 대학에서 일본 지역연구와 민주주의를 공부하고 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일본어 자격증을 계기로 다양한 서브컬처 문화를 경험했고, 룬의 아이들의 작가인 전민희 작가를 답습하여 창작과 정치외교에 대한 관련성을 인식해 국제관계학과에 진학했다. 창작 분야에서는 장르를 구분하지 않으나 주로 판타지를 지향하며 공동 합작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찰한다. 2019년 세계관 제작소에서 프로젝트 린크라는 합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현재는 제이위키로 이적했으며 현재 2021년 3월 사회복무요원으로 소집된 상태다. 소속은 아산 소재의 요양원이다. 2022년 12월 소집해제 예정이다.

대학활동과 진로

충청남도에 있는 4년제 사립대학교에 재학하고 있으며, 열성적으로 대외활동에 참여했다. 이슬람문화동아리, 학과학생회, 학과홍보프로그램,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및 보건복지부 서포터즈 활동 등에 참여했고 편집 실력을 바탕으로 여러 프로그램에서 SNS 활동과 이미지 편집을 도맡은 바 있다. 진로는 노인복지와 관련된 사회복지를 지향하며 확신을 갖고 공부하고 있다. 본과인 국제관계에 대해서도 넓은 관심이 있었으나, 연애 등의 현생을 이유로 점차 멀리하여 현재는 이해도가 심히 낮은 편이다.

창작활동

초등학교 시절부터 창작에 관심이 있었으며, 중·고등학교 시절 방대한 양의 독서를 했다. 순수문학과 소설작가가 꿈이었으나, 어린시절 서브컬처에 대한 자기혐오로 소설을 기피했고 타인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사회과학과 관심있는 일본 지역연구(닻말: 국제관계)를 공부했다. 판타지에 대한 관심은 대학교 시절 다시 시작됐고 단편선과 몇 개의 짧은 판타지 소설을 쓰는데 집중했다. 이후 합작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20살부터 공동 창작에 대해 계획하고 공부해 4차례 시도했지만 현재는 모두 아쉽게 마무리한 상태다. 현재 다시 린크:발바라로 새로운 합작 위키를 진행중이다.

삶의 지향점

세계관 제작이 여러 창작의 형태 중에서 가장 거시적인 형태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방식으로서 표현할 수 있겠으나, 현실에는 없는 논픽션에서는 서로 연결될 수 있는 통일된 테마가 중요하다고 믿는다. 예시로 애니메이션 중 클램프 세계관이나 할리우드의 마블 세계관, 웹툰의 슈퍼스트링처럼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테마는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재 네이버 등지에 있는 세계관에 대한 이해나, 가상국가 등의 형성은 아주 미미한 취미 영역일 뿐더러 그 형태도 온전하지 않으므로, 아예 사실관계와 핍진성에서 더 자유로울 수 있는 판타지를 지향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