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펼치기 · 접기 ]

개요

이변
The Apocalypse
아리사:...이변이라면?
아이
:아리사. 1년전 그 광장에서의 일, 기억나? 그때 우리가 본 빛이 바로 이변의 첫 징조인 <도래인의 섬광>이야.
카리나:그, 그럼 징조를 넘어 이변이 진짜로 시작되면 어떻게 되는 거죠?
아이:그때 우리 세계로 넘어왔던 도래인을 제때 찾아내 구속시키지 못하면, 그 도래인은 통제를 잃어 날뛰게 될 거고 그럴수록 우리 세계의 경계엔 금이 가게 돼. 최종적으론, 세계에 구멍이 뚫리고... 그 순간 이 세계의 바깥에 존재하는 엄청난 힘이 우리를 공격하게 될 거야. 그리고 우리 세계는 멸망하는 거지.

이변웨이스트랜드의 등장 사건이자 2부 스토리 전체를 관통하는 주요 사건으로, 그 정체는 외부인의 도래와 뒷세계의 침공,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세계의 멸망이다.

상세

웨이스트랜드에서 등장하는 세계는 창조자의 '구현'으로 인해 無의 관념인 뒷세계에서 탄생한 것으로, 구현된 순간부터 세계는 뒷세계에 무방비하게 노출되기 때문에 뒷세계의 침공에 취약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창조자의 '인식'으로 뒷세계와 창조된 세계 사이에 경계를 형성하고 세계를 유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외부인이 창조된 세계에 들어오면 인식이 충돌하여 세계의 유지에 문제가 발생하고, 특히나 외부인이 세계의 경계를 손상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품었을 경우 경계의 붕괴는 더욱 가속화되어 결국 경계가 완전히 깨지고 뒷세계의 침공으로 창조된 세계는 멸망하여 뒷세계에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