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귀신
흑귀
黑鬼
나이 약 1400년 이상[1]
종족 귀신

개요

한반도에 약 1400년 동안 존재해 온 것으로 추정되는 귀신.

상세

귀신이지만 다른 귀신들과 여러모로 차이를 보인다. 귀신의 힘인 귀념을 사용하기 때문에 귀신으로 분류될 뿐.

보통의 귀신은 잠을 자거나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그럴 필요는 없으나, 생전의 습관이나 수면과 식사의 만족을 위해 행하기도 한다. 그러나 흑귀는 그럴 필요도 없거니와 그러지도 못한다. 즉 잠을 자거나 음식을 먹을 수 없다.

또한 생전의 기억이 없다. 이는 보통의 귀신도 마찬가지이나, 자아를 유지하고 귀념을 가질 만큼 강해진다면 생전의 기억도 갖게 된다. 그러나 흑귀에게는 생전의 기억이 하나도 없다. 심지어 1400년 전까지 세세하게 기억할 정도로 기억력이 좋음에도.

[ 극스포일러 ]
흑귀는 사람이나 기타 생명이 죽어 귀신이 된 것이 아니라, 혼돈의 힘에서 떨어져 나온 찌꺼기이자 분신이기 때문이다. 애당초 생전의 삶이란 게 없으므로 생전의 기억이 있을 수도 없다.

3 정체 [원본 편집]
3 정체 [원본 편집]

정체

결론부터 말하자면 흑귀는 혼돈에게서 떨어져 나온 찌꺼기 분신이다.

강함

비상식적으로 강력한 귀념을 가지고 있다. 한반도 모든 귀신 중 두 번째로 강하며, 흑귀보다 강한 하나의 귀신은 정세에 관심이 없으므로 사실상 한반도 최강의 귀신이라 부를 만하다.[2]

귀신이라는 한계 때문인지 격이 아득히 높은 신들에게는 크게 당해내지 못한다. 일단 힘의 크기 자체도 압도적으로 차이나고, 귀념은 신력과 비교가 부끄러울 정도로 지저분한 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반대로 신들도 흑귀를 함부로 어떻게 하지 못한다. 이에 대해서는 정체 문단 참고 및 극스포일러 주의.

각주

  1. 나이라기보단 존재해 온 기간. 더 정확히는 가장 오래된 기억이 1400년 전이다.
  2. 흑귀보다 강한, 한반도에서 가장 강한 귀신은 지리산의 산신이었다가 귀신으로 몰락한 대호(大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