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자는 등장하는 특정 집단, 개인, 사상을 지지하거나 찬양하지 않습니다.
가정폭력, 존속살해, 오컬트, 공포, 고어 및 그로테스크, 가스라이팅, 왕따, 광과민성 요소, 멀미를 유발하는 요소, 흉기 및 총기
전쟁범죄, 차별, 신체변형, 교통사고, 강제화된 사상 및 행동
![]() |

황룡비천 용루성우 제방만화 ”
람은 동방에 존재하는 제국으로 옥제를 그 군주로 둔다. 오랜 역사의 수인들이 사는 제국이었으며,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이다. 하지만, 람의 현 상황은 국가 붕괴 직전의 혼란 상황이며, 군벌하며 여러 세력들이 각지에서 이권을 다투며 황실의 권위가 통하지 않는 상황이다.
![]() |
람의 옥제는 람을 다스리는 전제군주로 람의 전권을 쥐고 있으며, 람이 숭상하는 ‘하늘(天)’을 떠받드는 존재로, 하늘의 뜻, 즉 천명(天命)을 쥐고 있는 존재로 해석된다. 모든 법률에서 람의 전권은 옥제에게 있다고 명시되지만, 실상은 강력한 제후들과 신하 그리고 여타 세력들에 의해서 휘둘리는 허수아비나 다름 없다. 과거에만 해도 충분히 전제군주로서의 권위가 있었지만, 그 역사는 이제 찬란했던 과거일 뿐이다.
옥제에 대한 경칭은 폐하(陛下)를 사용하며 3인칭으로 칭할 때에는 옥상(玉上)이라는 표현도 사용하는 편이다.
현재 재위 중인 옥제는 영한제(永汉帝)이다.
이곳을 클릭해 라이선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이데아포비아의 이름으로 창작된 모든 형태의 지적재산(이하 "본 저작물")은 금태자(이하 "저작자")에 의해 창작되었으며, 저작자는 본 세계관과 관련된 모든 저작권, 사용권, 편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소유합니다. 본 저작물에 대한 어떠한 제3자의 권리 주장도 인정되지 않으며, 저작자의 허가 없이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본 저작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위 각 항목에 해당하는 저작물에 대한 절대적 권리는 저작자에게 있으며, 개인적인 감상 및 비공유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의 명시적 허가 없이 본 저작물의 요소를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본 저작물을 기반으로 한 2차적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의 등록 또한 금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