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천라수성의 계보
[ 펼치기 · 접기 ]

개요

鬼武術

퇴귀야담에 등장하는 마귀의 술법 중 하나. 천라수성을 기반으로 샤오랑에 의해 만들어진 격투술이다.

상세

동작

각 동작에 숫자로 번호를 매기고 뒤에 무(武) 자를 붙여 구분한다. 형(形) 자를 쓰는 천라수성과는 차이점이 보이는 특징. 뒤로 갈수록 동작이 위력적이고 광범위해진다는 점은 같다.

1무

1무・귀격살(一武・鬼擊殺)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공격. 주먹질, 발차기, 혹은 무릎이나 팔꿈치 등 모든 부위를 이용한 공격을 포괄하며 방향은 지르기, 휘두르기, 횡, 종, 사선 상관 없다.

2무

2무・파괘각(二武・波罫脚)

일반적인 발차기처럼 보이지만, 차고 지나간 자리에 생긴 자줏빛 마기가 둥근 고리의 모양을 띤다. 즉 전방향 공격이 가능한 동작이라는 것. 이름은 각이지만 팔로 사용하기도 한다.

3무

3무・이렬아(三武・離裂牙)

거의 동시처럼 보일 정도로 아주 빠르게 종으로 두 번 휘둘러 공격하여 찢어발기는 격을 날리는 기술. 전방을 향하지만 좌우 각도가 약간 틀어져 손톱의 참격 같기도 하다.

4무

4무・유섬각(四武・流閃脚)

전방을 다리로 빠르게 3번 찌르듯이 밀어차는 기술. 너무나도 빨라서 잔상이 남고 거의 동시에 쇄도하는 것처럼 보인다.

5무

5무・괴뢰극(五武・傀儡劇)

공중에서 나선을 그리며 돌아 몸을 던져 서너 번의 연타를 날리는 기술. 상당히 어지럽고 난해한 움직임을 보이는 탓에 그 동작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6무

6무・몽환포영(六武・夢幻泡影)

고속의 비틀림과 회전으로 회피와 동시에 반격을 날리는 기술. 회피 및 반격에 특화된 동작이며, 회피한 자리에는 잔상이 남는데 이는 상대의 역량이 뛰어날수록 더욱 짙고 오래 남아 혼란을 가중한다.

7무

7무・선회난풍(七武・旋回亂風)

양팔을 교차했다가 양옆으로 빠르게 펼치면서 거센 난풍을 만들어 내는 기술. 광역기이면서 방어기로도 쓸 수 있다.

8무

8무・엽진작파(八武・葉陣作破)

지면을 강하게 내리쳐서 광역으로 충격파를 주고 지형을 망가뜨리는 기술. 7무 선회난풍과 더불어 광역기이다. 선회난풍은 전방을 집중적으로 크게 터뜨린다면 엽진작파는 모든 방향을 넓게 터뜨린다.

9무

9무・양염지기(九武・陽炎地氣)

공격할 때 자줏빛 마기가 보이지 않고 주먹이나 발 등 타점의 끝부분이 아지랑이처럼 희미하게 흔들려 보이게 하는 동작. 이 덕에 상대가 공격의 사정거리와 방향을 제대로 간파하기 힘들게 한다.

10무

10무・광폭멸공살(十武・廣爆滅空殺)

귀무술의 오의. 양손에 기를 한껏 모아 전방으로 강하게 터뜨리듯 내지르는 기술. 순간폭발력으로는 귀무술의 모든 기술 중에도 최강이다.

11무

11무・청은잔극산개(十一武・淸銀殘棘散開)

귀무술의 오의. 그리고 귀무술에서 유일하게 천라수성에 기반하지 않은 오리지널 기술. 사방으로 순식간에 수백 발의 난타를 날리는 기술. 이 난타들은 공간을 가득 메울 정도로 많으며, 하나하나가 대응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고 날카롭다.

최종귀무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삶과 죽음이 그리도 면벽하다면 어째서 생물은 모두 쥐고 살아가는가.
그것은 생물의 책무이자 윤회를 거듭하는 속죄이다.
그러나 잊지 마라.
생물은 그 자체로 고귀함을.
너는 살아 있음으로써 충분히 고귀하다.
샤오랑의 친부, 샤오랑에게의 유언 中

교열현천(咬裂玄天)

귀무술의 마지막 기술. 교열이란 입으로 물어뜯어 찢는다는 의미로, 흉포한 이리처럼 검은 하늘을 물어뜯어 찢는다는 뜻이다. 이마에 달린 붉은 한 쌍의 뿔은 사실 상시로 마기를 응축해 모아두던 것이었는데, 일평생 수 백년 간 축적한 이것을 해방하여 순식간에 평소 이상으로 강해진다. 마기의 농도 자체가 궤를 달리하며, 동작 하나하나의 위력이 평소를 아득히 상회한다. 그러나 이것이 마지막 기술인 이유는, 사용 시 마기가 전소해 필멸하기 때문. 즉, 자폭기. 뿔에 응축해 있던 마기뿐 아니라 지니고 있는 모든 마기를 소모하는 기술이므로 그렇다.

사용자

기타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