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치우는 마을-레인 포레스트 관계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눈 치우는 마을-레인 포레스트 관계
[ 펼치기 · 접기 ]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

개요

눈 치우는 마을레인 포레스트의 관계. 설목관계(雪木關係)라고도 불리는 양국의 교류는 설산국-목림국 시절부터 활발했으며 세계관에서 보기 드문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단순 비교

항목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
면적 5,124,681㎢ 6,021,591㎢
수도 성탄시 그루브시
1인당 GDP 5,700S 5,500S
명목 GDP 68,000,000,000S 67,200,000,000S
정치 대통령제
국가원수 아델 베르세르크 대통령 라이너스 러셀 대통령

상세

두 국가가 이렇게까지 끈끈한 관계를 맺게 된 건 설산국-목림국 시절부터였다. 독립 후 고대 에스트랄 문명에게 대항하려 설산국이 먼저 목림국에게 손을 내민 것이 관계의 시작이었다. 이후 두 국가는 신흥 민주공화국에서 강대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교류 과정을 거치면서 나란히 성장하게 된다.

그러던 중 갈등을 빚으며 3국 해체 전쟁이라는 악재가 터지며 나란히 연방 해체라는 수모를 겪기도 했지만[1] 이후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로 다시 이전의 역사를 계승했고, MSR 회의를 통해 관계를 회복하면서 매직 빌리지와 함께 MSR 체제를 발표하면서 같은 국체를 채택하는 국가가 되었다.

1500現년대 눈 치우는 마을과 레인 포레스트는 동대륙의 두 푸른 빛이라고 불릴 정도로 동시에 큰 성장세를 거두면서 지금의 강대국이자 3대 최강국으로 거듭났다. 아직까지 두 국가는 접경국으로써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공통점

공통점이 굉장히 많다. 지리적으로는 동동대륙에 위치해있고 웨스트레인해와 맞닿아있다는 점이 있고 정치 체제도 MSR 체제로 같으며 특히 역사적으로 매우 비슷하다. 눈 치우는 마을과 레인 포레스트의 역사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잘 보면 정말 사소한 걸 제외하고는 역사가 완전히 똑같다.

반면에 기후는 완전히 극과 극인데, 눈 치우는 마을은 냉대/한대 기후에 속하나 레인 포레스트는 열대 우림이 존재하는 열대 기후다.

관련 문서

둘러보기

눈 치우는 마을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레인 포레스트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각주

  1. 사실 이것도 설산국과 목림국이 곪아가던 연방제를 자연스럽게 폐지하기 위해 자작극을 벌였다는 이야기도 있다.
  2. 다만 이 경우는 레인 포레스트 원주민들은 제국전쟁에도 큰 피해를 받았지만, 노스인들은 제국전쟁의 피해를 받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