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 문서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추후에 다시 내용이 추가될 여지가 있는 문서입니다.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눈 치우는 마을-레인 포레스트 관계
[ 펼치기 · 접기 ]
강한쟁기
Strong Frozen War | 江寒爭機
[ 펼치기 · 접기 ]

개요

1052現년 9월 12일 3국 해체 전쟁이 종전된 후부터 1053現년 이들의 정신적 계승국인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가 건국되기까지 타츠 문명아무 것도 하지 않은 시기를 이르는 말이다.

원인

타츠 문명

타츠 문명 1차 경제 위기

이미 타에전쟁 이후 전쟁의 피해로 타츠 문명 1차 경제 위기라는 건국 이래 최대의 위기를 겪었던 만큼 타츠 문명 내부에서도 전쟁에 대한 인식이 나빠졌었고, 1차 경제 위기의 원인 중 하나가 민주공화국의 확산이었던 만큼 세 국가에게 선전포고를 해 수복을 시도하는 건 현재는 물론이고 미래 전망을 봐서도 불가피한 일이었다.

한쟁 전쟁의 인식

부담스러운 면적

마학국, 설산국, 목림국의 면적을 총합하면 13,059,591㎢이었으며 이는 타츠 문명의 면적보다 넓었다. 이걸 수복하려면 문명 기사단도 많이 소비해야 할 것이고, 1052現년 시점에서 타에전쟁의 피해도 제대로 회복하지 않은 상태였기에 여기서 군대를 더 소비하는 건 상당히 부담스러웠다.

사실상 해체되지 않은 상태였다?

3국 해체 전쟁 연합해체론과 연결되는 이론으로, 3국 해체 전쟁에서 세 국가가 해체한 게 전쟁의 피해가 너무 커 해체한 게 아니라, 그냥 새로운 국가를 만들기 위해 세 국가가 동시에 해체했다는 이론이 있다.

사실 독립 때부터 세 국가의 연방제는 휘청휘청했다.

기타

  • THE 시티는 수복을 시도하지 않았냐 하면, 그 당시 THE 시티는 결속력이 상당히 부족했던 약소국이었고 군대도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었기에 수복하다가는 오히려 반격당할 상황이었다. 그런데 THE 시티가 현대에 나아졌냐 하면, 그것도 아니었다. THE 시티의 약한 군사력은 아직까지 나아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