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테아

위험도별 빌런
[ 펼치기 · 접기 ]
최하 -
-
야테베오 · 케테아
마르키아 · 사이퍼 · 샤리 · 슈발리에 · 염태석 · 이온 · 이자나미 · 페눔브라
최상 뮤턴트
논외 -
※ 둘러보기: 등급별 히어로

비질란테(Vigilante)
[ 펼치기 · 접기 ]
케테아
Κητεα[1]
위험도   중 (Middle Level)
다른 이름 해파리
본명 불명
나이 불명
성별 여성
신체 불명
초상능력 바다아이(Sea's Child)
소속 비질란테
직책 빌런, 비질란테의 직원
관련 인물 염태석, 케테아
[ 빌런 위험도 ]
빌런 위험도는 해당 빌런의 물리적·정신적인 강함,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 악명 등을 종합적으로 포괄한다.
최상     최하
논외 형식상 존재하는 위험도. 세계 전군이 연합하여도 제압을 확신할 수 없다.잠재적인 인류 멸망의 가능성을 상정해야 하며 대상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경우 인류 문명 수준의 퇴보까지 상정해야 한다. 현재까지 이 위험도로 분류된 빌런은 없었다.
최상 존재 자체로 사회에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국가 전체의 존속을 어지럽힐 수 있는 정도. 최정예 히어로가 아니라면 대치는 꿈도 꿀 수 없고, 최정예 히어로라도 승리를 확신할 수 없다. 전설급 히어로가 빌런으로 타락한다면 모두 여기에 속하며, 반대로 위험도 최상의 빌런을 상대할 수 있는 히어로 또한 이 둘뿐이다. 전체 빌런 중 1% 미만.
대상의 위험도가 높아 예상되는 피해 정도가 크고, 실력이 좋은 히어로 여럿이 훌륭한 팀워크로 협력해야 상대할 수 있는 정도. 이때부터는 일반적인 민간 진압 군 병력으로도 해결할 수 없다. 전체 빌런 중 5% 미만.
대상의 위험도가 사회 전체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현역 히어로가 투입되어도 체포·생포에 피해를 상정해야 하는 정도. 전체 빌런 중 약 25%.
대상의 위험도가 낮으나 예상치 못한 범주에서 유의미한 피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와 관찰을 요하는 정도. 전체 빌런 중 약 40%.
최하 대상의 위험도가 아주 낮아 예상되는 피해나 혼란 정도가 거의 없고, 대부분의 경우 경찰의 범위에서 해결될 수 있는 정도. 전체 빌런 중 약 30%.

개요

상세

작중 행적

인간 관계

초상능력

바다아이 / Sea's Child (원소계, 소환계, 변형계)

바다를 부르는 능력. 단순하게 하이드로키네시스처럼 물을 조작할 수도 있고, 해양 생물을 소환해 다루거나 스스로 인어가 될 수도 있다.

전투력

기타

  1.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바다 괴물들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