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10번째 줄: 10번째 줄:


== 사회의 특징 ==
== 사회의 특징 ==
[[투스]]는 [[위대한 조상]]이라는 종교적 관념 하에 전체 사회가 이루어진다. 각 가문에서는 뛰어난 선조의 혼을 [[마석]]에 묶어놓아 지혜를 공유하는 기묘한 관례를 형성했는데, 이것이 '''위대한 조상'''의 기반이다. 뛰어난 자는 세상에서 사라지지 않고 후손들에게 명예롭게 기억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로스는 생전에 부와 명예, 높은 지혜를 얻는 일이 가문과 조상에게 입은 은혜를 갚는 것이라 여겼다. 사사로운 감정이나 비합리적인 사고는 그러한 성공과 가장 거리가 있는 것이라 여겨졌고, 배움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가치 역시 사회적 헌신과 명예였다.
처음에는 이런 능력중심주의가 [[투스]] 사회를 고도로 발전시켰으며, 공리주의적인 사고로 정진됐다. 그러나 세대를 거듭할수록 명예로운 귀족이 될 수 있는 기회는 줄어들었으며, 지배층이 고착화되었다. [[포트의 참변]] 이후로는 '''왕가의 위대한 조상'''들이 지혜를 펼쳐 소요 사태를 제압할 수 있는 사회적 압박을 가했다. 신뢰할 수 있는 대상은 반드시 조상의 덕목이 있는 귀족 가문의 자제여야만 했고, 서민계층에서는 관직에 등용될 방법이 없었으므로 투스의 사회는 혈통중심주의가 강화됐다.
==== 권위주의와 혈통중심주의 ====
==== 권위주의와 혈통중심주의 ====
==== [[위대한 조상]] ====
==== [[위대한 조상]] ====

2021년 2월 12일 (금) 10:39 판

개요

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벽아랫세상 외의 문화권이다. 고로스라는 종족이 인구의 대다수를 이루며 도바신 반도에 위치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각지에 위치한 지방세력들이 균형을 유지해 연합체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국가수반으로는 튜터러스 왕가가 군림하고 있다. 종족의 대다수가 생래적으로 마법사의 기질을 타고나지만, 치열한 경쟁사회와 철저한 계급사회가 유지되어 그들 중 아주 소수만이 마법사로서 거듭날 수 있다. 기질적인 측면이나 문화적 특이점 때문에 타문화권에서 가장 기피하는 대상이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흉을 대적할 수 있는 대표적 집단이란 점은 대다수가 인정한다. 또한 발달된 선진문명과 계획적 도시건설, 많은 인구에 의해서 린크에서 가장 발달된 세상이기도 하다.

역사

도바신 반도는 일찍이 흉이 들끓던 잿빛의 땅이었다. 특유의 향과 마석증기에 의한 안개는 그 스산한 땅이 저주받았다고 생각토록 만들었다. 그런 땅에 마을을 만든 건 타라 모르티에서 올라온 거인들이다. 3개의 눈을 가진 그 거인들은 도바신 반도의 원시부족들에게 지혜를 전파했다. 또한 작은 인간들에게 자신의 후손들을 낳도록 했고, 곧 검은 피부의 아이들이 태어나니 그들이 고로스였다.



사회의 특징

투스위대한 조상이라는 종교적 관념 하에 전체 사회가 이루어진다. 각 가문에서는 뛰어난 선조의 혼을 마석에 묶어놓아 지혜를 공유하는 기묘한 관례를 형성했는데, 이것이 위대한 조상의 기반이다. 뛰어난 자는 세상에서 사라지지 않고 후손들에게 명예롭게 기억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로스는 생전에 부와 명예, 높은 지혜를 얻는 일이 가문과 조상에게 입은 은혜를 갚는 것이라 여겼다. 사사로운 감정이나 비합리적인 사고는 그러한 성공과 가장 거리가 있는 것이라 여겨졌고, 배움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가치 역시 사회적 헌신과 명예였다.

처음에는 이런 능력중심주의가 투스 사회를 고도로 발전시켰으며, 공리주의적인 사고로 정진됐다. 그러나 세대를 거듭할수록 명예로운 귀족이 될 수 있는 기회는 줄어들었으며, 지배층이 고착화되었다. 포트의 참변 이후로는 왕가의 위대한 조상들이 지혜를 펼쳐 소요 사태를 제압할 수 있는 사회적 압박을 가했다. 신뢰할 수 있는 대상은 반드시 조상의 덕목이 있는 귀족 가문의 자제여야만 했고, 서민계층에서는 관직에 등용될 방법이 없었으므로 투스의 사회는 혈통중심주의가 강화됐다.

권위주의와 혈통중심주의

위대한 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