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데르트(영어: Dert)는 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존재로, 생명과 지혜의 기질을 지닌 이며, 불사적인 존재다. 그 수는 본래 절대적으로 소수지만, 내전 이후로 그 수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특정지을 수 없을 만큼 여러곳에 위치하며, 세상을 탐구하고 많은 지적 호기심을 지녀 포악하거나 잔인하지 않은 것이 특징[1]이다. 영원불멸한 삶을 살다보니 행동양식이나 시간이해가 일반 생명과는 많이 다르며, 행동 역시 매우 독특하다고 느낄 수밖에 없다. 간혹 인간 사이에 숨어살기도 하는데, 인간의 모습을 하고있다면 더욱 구분할 수 없다.

역사

데르트들의 성향과 탄생 배경에는 그들의 기저의식을 형성한 어느 말로로부터 기원한다. 심연 깊은 곳에 잠들어있던 말로는, 무한한 잠에 빠져있었으나 그를 찾아낸 모험가로 인해 잠에서 깨어났다. 말로(이명: 카엔데르_는 허기와 공허함으로 가득한 채 목적성이 없어 자연과 동화되고 있었으나, 모험가의 말은 말로에게 새로운 기대심, 즉 지식욕이라는 행동원리를 제시했다. 마침내 말로는 지난날과는 전혀 다른 형태로 변화했고 자신을 분화시켜 데르트를 만들어낸다. 모든 데르트는 이러한 배경을 마치 자신이 경험한 것 처럼 모두 기억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오랜 시간이 지난 과거일 뿐이다.

탐욕

  1. 그러나 이것은 데르트의 시점이지 그들의 행동이 비문명적이지 않을 뿐, 그들의 논리에서 어긋나지 않는 한 타인에게 얼마든 피해를 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