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본특별행정구

Eris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2월 6일 (토) 22:39 판
월본 월본의 특별행정구
도본특별행정구
東本特別行政區
Tobon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
위치 정보
도본특별행정구 위치 지도
기본 정보
도지사 민주우[1]
지역전화 +30

개요

도본특별행정구(東本特別行政區, Tobon)는 관본도 동부 남쪽 해안에 위치한 특별행정구이다. 월본사에 있어서 관본의 동북부는 역사가 짧은데 비해 도본지역은 아카사 문명시기때부터 역사가 존재한다. 인근에 위치한 마전군의 '마전'이 이 당시 아카사 문명의 말을 타고 다니는 원주민에 의해 명명된 것처럼 일대는 관본 북동부 중 유일하게 사람살기 좋은 지역이다. 지리적으로도 이점이 많다. 동부지방의 가장 큰 무역 거점도시이며 그만큼 물류산업이 많이 발달해 있다. 제국시대에는 태평양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응 하였고 산업화 및 기계산업이 발달했지만 전후 경제성장이 둔화되면서 도시전체가 빈민화, 슬럼화되었다. 노동자의 비율이 많은 만큼 군부독재시기에 민주화운동이 활발히 일어났던 지역 중 하나이며 이를 잠재우기 위해 일대 개발과 미래화 정책을 앞다퉈 적용하고 있는 실정이며, 부동산 시범지구, 이동통신 시범지구로 지정되면서 월본 제일의 실리콘 밸리도 형성되고 굴지의 IT기업들도 한자리에 모여 가장 젊고 유망한 도시로 성장중이다.

상징

  • 정식명칭 : 도본특별행정구
  • 약칭 : 도본

도본이라는 이름은 동(東)쪽의 근본(本) 지역이라는 뜻으로 역사적 의미가 깊다. 오래전부터 아카사인들의 주요 거점으로 여겨져왔고, 지리적 이점을 살려 병참기지로도 쓰이는 등 중요한 도시이다. 현대에는 주요 IT기업들이 도본에 자리를 잡으면서 '도본'은 스타트업과 첨단산업의 아이콘이 되었고 월본 발전에도 큰 상징으로 뽑힌다.


정치

도본권은 진보적 성향이 강하다. 2018년 12월 제2회 지방선거에서 월본의 미래민주우가 77.5%로 도본행정관으로 당선되었다.

하위 행정구역

문화

교육

도본특별행정구 도본특별행정구의 대학

교통

철도

항공

  • 소관국제공항
    도본섬과 우이반도사이 해협에 위치한 공항이다. 빌딩 도시사이로 이착륙이 이루어져 접근이 굉장히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안전을 위해 신공항으로 이전하자는 이슈도 있다.

  1. 지방자치제 부활이전 명예행정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