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이 닿는 곳: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71번째 줄: 71번째 줄:
2022년 2월 26일 설화의 주도로 창립되었고, 해당 문서를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단체의 구성에 들어갔다. 같은 날 [[페르마타]]가 합류하였다. 외부적으로 드러나는 활동은 없지만 조금씩 진전을 이루었고, 7월 3일에는 제이위키의 공식적인 인정을 받아 인정 단체가 되었다.
2022년 2월 26일 설화의 주도로 창립되었고, 해당 문서를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단체의 구성에 들어갔다. 같은 날 [[페르마타]]가 합류하였다. 외부적으로 드러나는 활동은 없지만 조금씩 진전을 이루었고, 7월 3일에는 제이위키의 공식적인 인정을 받아 인정 단체가 되었다.


2022년 11월 16일 [[사용자:고카이레드|고카이레드]], [[사용자:기여자|기여자]]가 추가적으로 가입하여 4명이 되었다.
2022년 11월 16일 [[고카이레드]], [[사용자:기여자|기여자]]가 추가적으로 가입하여 4명이 되었다.


== 활동 ==
== 활동 ==

2022년 12월 4일 (일) 09:05 판

제이위키인정단체
[ 펼치기 · 접기 ]
틀 보급과 수정 및 저스트보드
에른스트의 아무튼 공방
보급형 틀 제작 및 월간공방 활동
6명
디자인 제작 단체
그리다 감성위키 와르샤와웍스
프로필 디자인 및 틀 제작 문서 디자인 지원 업무 로고 디자인 제작 및 의뢰
1명 1명 1명
이용자 봉사 단체
연필이 닿는 곳
기여자와 기여자, 세계관 연결, 세계관과 세계관 사이의 교류 등 지원
5명
외부 활동 단체
철통팀 오펜시브 프로젝트 팀
공동 창작 세계관 집필 친목 단체 세계관 확장 및 합동 프로젝트 집필 단체
9명 9(+4)명
새 인정단체 요청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인정단체별 사용자 목록
연필이 닿는 곳
Where Pencil Touches
연필과 연필이 맞닿는 바로 그 곳
약칭 연필회, WPT
국적 대한민국
소속 제이위키
상징색 연필몸통색 (#FFC000), 연필자국색 (#404040)
설립일 2022년 2월 26일
설립자 설화
설립 목적 세계관 사이의 교류와 설정 연계의 촉진 및 지원
대표 블랑슈
회원 블랑슈, 페르마타, 고카이레드, 기여자
총 4명
커뮤니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요

연필이 닿는 곳(영문: Where Pencil Touches)은 제이위키의 이용자 봉사 단체이다. 가입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가입 의사를 밝혀 할 수 있다.

설립 목적

연필을 잡고, 노트를 펼쳐, 글을 써 나갑니다. 연필 끝에서, 연필이 닿는 곳에서 세계관이 탄생하기 시작합니다. 글쓴이의 영감을 재료로 생명력을 불어 넣음으로 말미암아, 세계관은 무궁무진한 가지를 뻗어 마침내 하나의 거대한 세계를 구성합니다. 그러나 글쓴이 혼자론 한계가 있는 법입니다. 잘 알지 못하는 주제를 다룰 필요가 생기거나, 영감의 샘이 말라 버리거나, 진부한 설정에 맴도는 연필 자국들, 또는 비슷한 이유로 어느새 연필이 움직이는 속도가 느려지다가, 결국은 어느 지점에서 멈춰 버리고, 세계관 또한 그 자리에 동결되어 버리고 맙니다.


'연필이 닿는 곳'은 여기에 대한 해결책으로 다른 세계관과의 교류와 설정 연계를 제시합니다. 다른 글쓴이의 새로운 연필 자국을 나의 노트에 입혀 보자는 것입니다. 잘 알지 못하는 주제를 잘 다루는 사람의 연필, 새로운 영감을 가진 사람의 연필, 창의적인 설정을 떠올린 사람의 연필이 만나 세계관은 동결에서 깨어나 새로운 방향으로 다시 그 가지를 뻗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나의 연필 자국을 다른 글쓴이의 노트에 입혀 보면서 나의 노트도 한 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연필이 닿는 곳'은 이것을 목적으로 두고 설립되었습니다. 다양한 글쓴이들의 세계관이 연필이 멈춰 버린 그 곳에서 동결되지 않도록, 자유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큰 어려움이 있는 글쓴이가 있다면 발 벗고 나서서 도움을 주겠습니다. 모두의 세계관이 빛나는 그 날을 위해 달리겠습니다.
블랑슈, 이 단체를 설립하며

설립자인 블랑슈네이션즈 등의 세계관 공유 프로젝트 계열의 인물이다. 자연스럽게 세계관의 공유를 접해 왔고, 네이션즈를 떠나 혼자서 연재하게 된 이후 세계관 공유의 강력함을 몸소 체감하게 되었다. 설화는 정착할 곳을 찾아 보았으나 마땅히 찾지 못했고, 제이위키 내에서 주체적으로 만든 세계관을 자유롭게 공유 할 장소가 마땅히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설화는 자신과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자신 뿐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하였고, 마침내 이 단체를 설립하게 되었다.

상징

원형 로고 직사각형 로고
슬림형 로고

로고는 왼쪽과 오른쪽 두 개를 상황에 맞춰 겸용하며, 아래쪽 슬림형 로고는 틀:제이위키 단체별 사용자 목록처럼 상하가 좁은 곳에 사용한다. 상징색은 연필 자국과 연필의 몸통에서 따와 연필몸통색 (#FFC000), 연필자국색 (#404040)을 사용한다. 폰트는 나눔스퀘어라운드를 사용한다. 그라데이션은 연필자국색과 투명의 혼합이다.

역사

2022년 2월 26일 설화의 주도로 창립되었고, 해당 문서를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단체의 구성에 들어갔다. 같은 날 페르마타가 합류하였다. 외부적으로 드러나는 활동은 없지만 조금씩 진전을 이루었고, 7월 3일에는 제이위키의 공식적인 인정을 받아 인정 단체가 되었다.

2022년 11월 16일 고카이레드, 기여자가 추가적으로 가입하여 4명이 되었다.

활동

단체의 인지도를 늘리기 위해 처음에는 단체의 홍보와 활성화에 주력한다. 그 외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다.

  • 제이위키 내 세계관에 대해 조사 후 정리하여 세계관 목록 문서를 갱신 및 개선한다.
  • 세계관 목록의 정비를 완료하면 세계관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사용자 간의 연계를 돕는 체계를 구축한다.
  • 여유가 된다면 '연필이 닿는 곳'이 직접 세계관을 연결해 주는 '세계관 큐레이팅' 체계를 구축한다.
  • 이 외 세계관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체계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면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