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NAMpro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1월 16일 (목) 12:53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accesscontrol>Administrators</accesscontrol>

이 문서는 스펙터 세계관의 공식 설정입니다.
이 설정에 대한 권리는 작성자에게 있으며 무단 편집시 반달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스펙터 유니버스 틀이 부착된 문서는 모두 세계관 참여자 외 이용을 금지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재준
李在俊
2013년 12월 주말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2013년 12월 주말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지위
진희내친왕세자
재위 2003년 4월 15일 ~ (현재)
진양대군
재위 1989년 1월 18일 ~ 2003년 4월 15일
이름
이재준 (李在俊)
신상정보
출생일 1989년 1월 18일(1989-01-18) (35세)
출생지 대한제국 대한제국 경상남도 마산시
왕조 조선 왕조
가문 전주 이씨
부친 진희부군 최동준
모친 진희내친왕 이서진
배우자 연인 김지원
종교 천주교(세례명 요셉)
군사 경력
복무기간 복무 중
소속 대한제국 해군
최종계급 해군 대위
근무 국군한성지구병원 흉부외과 전공의

이재준 (李在俊, 1989년 1월 18일 ~ )대한제국의 친왕세자이자 의사이다. 진희내친왕 이서진의 장남이다. 공식 칭호는 "고귀하신 대한제국의 진희내친왕세자 이재준 전하"이다. 황실 전체를 통틀어 친왕세자는 한 명 뿐이기에 약칭으로 친왕세자, 왕세자라고도 불린다.

부모님인 진희내친왕 내외와 동생 이희선, 이희연과 진희내친왕부인 채명궁에서 거주하고 있다. 입대 이후로는 관사에서 생활하다가 채명궁에서 출퇴근하고 있다.

가족관계

작위

어머니 진희내친왕 이서진의 내친왕위를 계승할 예정이다. 친왕세자가 내친왕위를 잇게 되면 대한제국 황실전범에 따라 진희친왕 작위가 주어질 예정.

생애

초기

1989년 1월 18일 마산삼성병원에서 진희내친왕세녀 이서진(현 진희내친왕)과 진희왕세녀부군 최동준 (현 진희부군)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1995년 교동초등학교에 입학하고 2001년 졸업하여 한성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에 입학, 2004년 졸업한 뒤 경남고등학교로 진학했다. 고등학교를 3학년 때 2006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정시모집에 합격, 2013년 졸업했다. 전공은 흉부외과.

2003년 내친왕 이해진이 사망하자 왕세녀 이서진이 진희내친왕직을 승계함으로서 친왕세자로 책봉되었다.

황족들이 대부분 수학원 재단의 영훈초등학교와 대원중학교를 거쳐 황립고로 진학하는 것처럼, 황립고인 경남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굳이 한성에서 학교를 다니지 않은 것은 왕자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기도 했고, 무엇보다 보통 사람처럼 살고 싶었다고 한다.

학창시절 성적과 의대 성적은 매우 우수하였다고 한다. 특히 의대에서는 6년 내내 수석을 놓쳐본적이 없다.

대학 졸업 후

2013년 의대 본과를 졸업하고 1년간 연세세브란스병원에서 인턴과정을 거쳤다. 2014년 인턴을 마치고 연세세브란스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칠거라 예상했지만, 예상과 다르게 군의관으로 입대했다. 국군군의학교 제44기로 후반기 교육을 받고 해군 중위로 임관했다. 이후 전공의로 선발되었고 2016년 대위로 진급했다.

해양의료원과 국군수도병원을 거쳐 2017년 황실과 총리 일가, 서울주둔 군장병들의 의료를 담당하는 국군한성지구병원으로 발령받아 근무 중이다.

2016년 10월 24일에 열린 의정원 정기 대정부·대황실 질문에서 이주혜와 같은 케이스로 염승길 새누리당 위원 (현 자유한국당 소속)이 "정유라 그렇게 욕하시더니..."라며 성적 및 진학 특혜 의혹을 제기하였다가 다음날 자신이 직접 청문회에 출석해 초중고 생활기록부, 수능 성적표, 대학교 학적부 사본을 제출함과 동시에 당신이 보고 직접 판단하라며 데꿀멍을 시전하게 했다.

최근 번화가에서 왕세자와 한 여성이 동행하여 돌아다닌다는 증언이 이어져 The Week측에서 궁내처에 질의한 결과, 의대 2년 선배인 김지원과 연애 중이라고 공식적으로 확인됐다.

개인

학창시절

"국민들 속에서 드러내지 않고 섞여 살아라. 국민과 함께 숨쉬고 밥먹으며 국민의 뜻을 몸으로 마음으로 새겨라." 라는 순종효황제의 유지를 받들어 이주혜와 더불어 일반 국민들과 다름없는 교육과정을 받았다. 담임교사는 "학생으로서 아주 성실하게 생활했으며, 일반 학생들과 차이가 없이 대인관계가 우수했다"라고 증언했다.

동창들은 "사교적이었고 활발했던 학생"이라 증언하며 황족은 커녕 부잣집 아이들 같지도 않았다고 덧붙였다. 경남고 축제때 엄청 잘놀아서 주변 여고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그와 반대로 경호원들은 늘 노심초사..

황가에서 보기 드물게 이과를 선택했다. 공부하기가 귀찮았던지 수능에서 과학탐구 심화를 응시하지 않아서 한성대 의대 대신 연세대 의대로 진학했다.

자신이 황족이라는 타이틀로 평가받기보다 '인간 이재준'으로 평가받고 싶어 학교에서도 부장급 교사를 제외하고는 황족임을 몰랐고, 궁내처 경호원들도 포스코 근처에 접근하지 못하게 했다고 한다.

동기들의 말에 따르면 대학 시절에는 인기가 많았다고. 의외로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밖에서 옷 잘 입는 편이고, 매너 좋고, 과묵한데다 사투리를 살짝 쓰는게 귀엽다고 한다. 하지만 자기는 그런걸 잘 못느끼겠다고. 크게 관심이 없어보인다. 거기에 시한부 환자와 두 아이들간에도 잘 이야기하는 모습. 거기에 축구도 꽤 잘한다. 못하는게 뭐냐.. 하지만 술을 잘 못먹는다. MT때 술돌리던중 뻗은건 레전드..

정치적 견해

대한제국 황실전범과 군 장교 신분인 탓에 특정 정당에 가입도, 정치적 개입도 크게 제한되지만 활발히 의사표현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 우호적이다. "황족이자 군인이면서 정치적 발언을 하는 경우가 있냐"라는 댓글에 "저는 국민이 아니었습니까?"라 응대한 일화는 유명하다.

최순실 게이트가 일어나자 SayHi에 자신의 임관식 사진과 함께 #내_경례가_아깝다와 #떠나간_내_세금은_어디에라는 해시태그를 붙여 글을 올렸다. 이후 열린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노박덕 의원이 이를 가지고 "황족이기 이전에 군인으로서 충성심이 존재하는지 의문스럽다"라고 쏘아붙이자 바로 "나는 내 국가와 여제 폐하에게 충성을 바칠뿐, 범죄자에게 충성하지 않습니다. 내가 바쳐야 하는 충성이 당신의 충성과 같다면, 옷을 벗을지언정 남아있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답하여 한동안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