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레스 보케이만
Pires Bokeman[1]
본명 피레스 보케이만
성별 남성
출생 1957년 4월 11일
노바니아 노크로이온
사망 1992년[2]
노바니아 캐리엇 섬[3]
국적 없음
직업 노바니아 공화국 대통령
부모 아버지: 시신 인도를 거부함
어머니: 시신 인도를 거부함
형제자매 불명
학력 노크로이온 대학교 정치학과
종교 개신교
신체 169cm, 31kg[4]

개요

노바니아의 대통령이었으나 8개월 전쟁의 원흉으로 지목되어 1급 전쟁 범죄 혐의로 1992년 처형된 인물.

상세

피레스 보케이만은 1986년까지 군대에서 복무한 인물로, 전투에 대한 강한 집착 때문에 불명예 전역한 것이었다. 노바니아는 군사 중심의 정부 체계를 가졌고 군 복무자가 성공적으로 국가를 이끈 경우가 흔했기 때문에 1987년 선거에서 유일한 군 복무자로서 압도적인 표를 받고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초기에는 국정 운영에 열심인 모습을 보였으나, 진보 사회주의 연합 측에 대한 과도한 불신으로 전쟁을 유도한다는 국민들의 불안에 시달렸으나 아랑곳하지 않고 필리아와 연합하여 필리아-노바니아 연합군을 창설하여 훈련했다.

카즈네트 사건을 계기로 솔레브를 침공함으로서 8개월 전쟁을 시작한 인물로, 종전 직후 탄핵된 뒤 약식 재판을 거쳐 사형을 선고 받고 캐리엇 섬에 위치한 캐리엇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사형 직전 측정 값은 예전 수치에 비해서 크게 감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992년 겨울로 추정되는 시점에 총살 당했다. 그의 시신은 그의 부모가 인도를 거부하여 화장된 뒤 태평양에 뿌려졌다.

둘러보기

NEVESSECH 세계관의 등장인물
[ 펼치기 · 접기 ]
  1. 아래 사진은 예전 선거 당시의 모습이다.
  2. 자세한 날짜는 불명.
  3. 노바니아에서 가장 흉악범만 수용하는 캐리엇 수용소가 위치해 있다. 피레스 보케이만은 이 시설에서 총기를 통해 사형이 집행되었다.
  4. 사형 직전 측정한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