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웨스틸리아 반도
Westilia Peninsula
대륙 동대륙 (서동대륙)
국가 에스토니아 마법국 에스토니아
면적 231,697㎢
인구 추산 중 (최소 200,000명+ 추정)
시간대 고유시각
언어 컨티넌트어
민족 THE인 / 동대륙인
최대 도시 에스토니아 마법국 에스토니아 로봇셀리아

개요

웨스틸리아 반도(Westilia Peninsula)는 서동대륙에 위치한 반도로, THE 시티 이남에 위치해있다. 이름의 어원은 정확하진 않으나 서쪽을 뜻하는 west가 변형되어 사용되었다고 추측하고 있다.

지질학적으로 웨스틸리아 반도의 경계는 여러 견해가 있고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으나, 인문학적으로는 THE 시티로봇시티 or 에스토니아를 나누는 국경이 반도의 경계로 여겨진다. 웨스틸리아 반도의 경계가 인문학적으로 고정되기 시작한 계기가 반도의 첫 단일 국가인 로봇시티가 건국된 것이었으며 이는 에스토니아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자연지리

북쪽은 THE 시티와 맞닿아 있고, 나머지 방향으로는 브레이크해와 맞닿아있다. 동쪽으로는 워닝 섬이 위치한 북브레이크해, 남쪽으로는 브레이크제도가 위치한 중앙브레이크해, 서쪽으로도 브레이크해와 맞닿아있다.[1]

동서로 긴 형태를 지니고 있다. 최동단에서 최서단까지 직선거리는 880km다. 반면 최북단에서 최남단까지의 거리는 400km가 채 되지 않는 345km이다.

웨스틸리아 반도의 총면적은 23만 1,697 ㎢이다. 이는 마탄 섬보다 크고 워닝 섬보다 작은 수치다.

자연환경

예전부터 산이 많은 지역이라 개발이 잘 되지 않았었다. 반도의 최고봉은 웨스틸리아 산(910m). 최고봉이라고 하기에는 턱없이 적은 수치이긴 하나, 농담이 아니라 이 웨스틸리아 산과 높이가 불과 100m도 차이나지 않는 산이 20개는 있다. 눈 치우는 마을의 ㄱ반도 지역과 함께 단연코 세계에서 산이 가장 많은 지역이라 할 수 있다.

북서쪽의 웨스틸리아 산맥에서 출발해서 로거스 산맥을 거쳐 남쪽 해안까지 이어지는 길다란 능선이 가장 유명하다. 이 때문에 서쪽이 높고 동쪽이 낮은 "서고동저" 지형을 이룬다. 그나마 있는 평지라고는 동부 로봇셀리아권이 전부다.

이런 지형 때문에 웨스틸리아의 주요 강은 주로 주요 산맥들이 위치한 서부부터 발원하여 동브레이크해를 향해 흐르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는 반도 최장거리 강인 셀리아강이 있다.

기후

완전히 북쪽에 걸친 것은 아니지만, 엄연히 북반구로 분류되는 반도이기에 크게 덥지는 않다. 대부분 온대 하우 기후로 분류되며, 북동부 일부는 서안 해양성 기후로 분류된다.

인문지리

인구

로봇시티 시절 적어도 2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있었으나,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으로 인해 거의 대부분의 로봇시티 인구가 대공세 이전 총사령관 루나 어스틴이 경고한 대로 다른 국가로 도피하면서 이전의 인구는 거의 남지 않게 되었다. 대신 전 세계에 분포해있던 마법사 연합의 마법사들이 전부 반도로 몰려들었다.

로봇시티 침공 이후 에스토니아가 들어서고부터의 인구는 추산 중이나, 최소한 로봇시티의 20만 명은 넘길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반도를 수복했던 국가

대부분 서동대륙을 통일시킨 국가들이 수복했었으며 단일 국가가 들어선 건 강한쟁기 로봇시티가 최초다. 반도를 단일 통일시킨 국가는 볼드체 처리.

각주

  1. 다만 서쪽과 맞닿은 브레이크해는 타츠해로 분류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