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
[ 펼치기 · 접기 ]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마쟁기
Magic Frozen War | 魔爭機
[ 펼치기 · 접기 ]
마법사 연합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위크니스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2R-T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UO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Magician Coalition Invasion of Robotcity
기간
4013現년 4월 19일 오후 7시경 ~ 4013現년 4월 27일
장소
로봇시티 전역 및 타츠해 부근
원인
블랙 익스플로전의 발각으로 인한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 악화
교전세력
마법사 연합 (즈바이란트) 마법사 연합 위크니스 위크니스
프로비션[1]
지휘관
루나 어스틴
대마법사 4인[2]
2R-T
레일리 로젤리아
피해
12명 전사
부상 불명
불명
결과
마법사 연합의 승리, 위크니스의 패배
영향
에스토니아의 건국
블랙 익스플로전 잠정 중단

개요

지금까지의 전쟁은 "우리가 아는" 전쟁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우리가 모르는" 전쟁이 시작될 것입니다. 진짜는 이제부터입니다.
어느 익명의 역사학자가 마쟁기에 대하여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Magician Coalition Invasion of Robotcity)은 4013現년 4월 19일 마법사 연합위크니스의 본거지인 로봇시티에 총동원령을 내리며 단행한 대규모 전면 침공이다.

전개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은 1700現년대 전 마법계를 강타한 알렌 로더리 사태에서 비롯되었다. 알렌 로더리 사태로 인하여 악의 마법사 단체인 위크니스가 설립되었고 위크니스는 마법사 연합에게 공개적으로 적대를 표출했으며,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는 계속해서 악화되어왔다. 그러나 점점 위크니스와 마법사 연합과의 접점이 적어지며 두 단체 간의 관계도 호전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4013現년 4월 17일, 위크니스군 일부가 메가 시티 부근 남동브레이크해로 이동하는 것을 마법사 연합이 포착하고 그 뒤를 마법사 연합 마법군 일부가 따라가, 위크니스블랙 익스플로전2R-T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이후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가 급격하게 악화되며 마법사 연합은 남동브레이크해에 매지션군 일부를 투입시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을 발발시켰다.

로봇시티 침공은 침공 2일 전 발발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으로부터 비롯되었다. 마법사 연합은 비교적 병력이 부족한 남동브레이크해에서의 위크니스군에 많은 병력을 투입시키며 위크니스군이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마법사 연합은 이에 그치지 않고 위크니스의 본거지인 로봇시티매지션군을 포함한 1군의 총동원령이 4013現년 4월 19일 오후 1시에 선포되었고, 오후 5시에는 2군의 총동원령이 선포되어 총본부인 '매직 빌리지 에드시 본부에서 배를 타고 로봇시티 해변으로 상륙해 침공이 개전되었다.

위크니스군남동브레이크해 전쟁에 주요 원조군 병력들이 투입되었고, 지휘관인 2R-T레일리 로젤리아가 그 남동브레이크해에 위치해있었기에 위크니스마법사 연합의 예상과 다르게 순식간에 연합군에게 밀려갔고, 개전 4일차에 로봇시티 국토의 반 이상을 마법사 연합이 차지해버렸다. 결국 개전 5일차부터는 로봇시티 국민들을 피란시키며 4월 26일까지 진격하지 않았다.

4월 27일 루나 어스틴 마법사 연합 대표는 로봇시티 전 국민이 피란했다고 판단하고, 위크니스에게 4월 26일 밤에 미리 상륙했던 마법사 연합 마법군 3군까지 모두 투입시켜 위크니스 전체를 파괴시킨다는 협박 겸 선전포고를 하였고, 결국 동일 저녁 5시 2R-T를 포함한 생존한 위크니스군 전 병력과 위크니스 전 일원[3]이 배를 타고 어딘가로 도피하며 종전한 지 한참 넘은 현재까지 그 종적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이 전쟁을 계기로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제 13구역 국가 분류 관련 논란-타츠 문명 민주체제 도입 사태의 연쇄 강한쟁기 붕괴로 인해 상실되었던 국제 사회의 결속력이 다시금 공고해지기 시작했다. 그 UO가 "마법은 막을 수 없다"고 직접 말했던 것처럼, 세계의 모든 국가들은 마법에 적대하며 에스토니아와 그 어떤 관계도 맺지 않고 있다.[4]

원인

위크니스는 기존에는 일반적인 악의 마법 마법사들의 단체였고, 마법사 연합과의 관계가 좋지 않긴 했으나 결론적으로 국제 사회 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거나 끼치게 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지 않았다.

그러나 위크니스의 대표로 2R-T가 부임한 후부터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2R-T그 속사정으로 인하여 자신이 대표로 있는 위크니스를 실질적으로 세계 멸망 프로젝트인 블랙 익스플로전을 위한, 블랙 익스플로전을 위해 있는 단체로 만들어버렸고 이는 반발이 많았으나 아예 2R-T위크니스의 신비주의적 존재가 되며[5] 반발을 일축시켰다.

블랙 익스플로전은 30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2R-T위크니스군 블랙 익스플로전 원조군들이 세계 곳곳으로 도피하며 시행되었고, 국가나 마법사 연합에게 발각되지 않았다.

그러나 4013現년 4월 17일 운이 나쁘게도 마법사 연합 마법군의 남동브레이크해 정찰과 위크니스군블랙 익스플로전을 위한 남동브레이크해 부근 메가 시티 익스텐시브 포레스트 이동의 시점이 겹쳐버리며 두 악연은 만나게 되었다.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알렌 로더리 사태 직후에 가장 악화되었으나, 이후에는 굳이 접점이 없었기에 더 이상의 악화는 없었다. 그러나 두 마법군이 만나는 순간, 관계는 알렌 로더리 사태 직후보다 훨씬 악화되었다. 각각 마법사 연합매지션군, 위크니스는 원조군, 즉 각 단체들의 가장 강한 마법군 병력을 투입시킨 상태였기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었고, 결국 순차적으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과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경과

반응

UO

미법은 막을 수 없습니다.
제2대 UO 회장 로드릭 가넷

UO는 이전의 전쟁들과 다르게 이 침공에 대해 매우 소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4월 22일, 전쟁을 중재하는 목적으로 로봇시티 해협에 정부 연합군 일부가 상륙하였으나, 동일 저녁, 상륙 3시간 후 바로 전원이 철수했다. 철수 발표 당시에 로드릭 가넷이 한 말이 상술한 저 발언이다.
  • 전쟁 종전 후인 4월 28일, 로드릭 가넷은 연설을 통하여 다시금 마법은 강력하며 막을 수 없다는 것을 발표했다.
  • 5월 6일, UO에스토니아정식 인정국으로 인정했다.

타츠 문명 타츠 문명

  • 마법사 연합이 로봇시티를 침공한 당일인 4월 19일 문명 기사단을 전원 소집하였으나 이내 철수하였다.
  • 당분간 에스토니아와 관계를 맺지 않겠다고 쐐기를 박았다.

MSR 연합

THE 시티 THE 시티

메가 시티 메가 시티

  • THE 시티와 비슷하게 공식 석상에서 에스토니아와의 관계에 대해 밝히지 않았지만, 명목상 동의했을 가능성이 높다.

영향

인명 및 장비 피해

로봇시티가 워낙에 사회로부터 고립된 지역이었기에 종전한지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정확한 피해 수치는 드러나지 않고 있다. 그나마 근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마법사 연합의 발언 뿐이다. 위크니스는 탈주한 지 오래고 국민들도 살아남은 채로 뿔뿔이 흩어진 지 오래이며 결정적으로 마법사 연합이 침공에서 승리한 후 로봇시티 내의 모든 기밀문서들을 태워버렸기에 침공의 정확한 피해 수치는 앞으로도 드러날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현재까지 그나마 드러난 정보는 마법사 연합의 발표로, 이번 침공으로 인해 마법사 12명이 전사했다고 마법사 연합은 발표했다.

국제 사회

마법의 대중화

남동브레이크해 전쟁마법의 대중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으나, 전쟁이 발발한 지역인 남동브레이크해가 메가 시티를 제외하곤 국가와는 멀리 떨어진 지역이고, 프로파운드 실드와도 근접해있기에 침공보다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고 국제 사회에 빠르게 퍼지지도 않았다.

그러나 로봇시티 침공은 산업의 중심지인 로봇셀리아가 위치해있고 주요 강대국들인 타츠 문명, 매직 빌리지, THE 시티, 좀 더 넓히자면 레인 포레스트와도 근접해있기에 빠르게 국제 사회로 이 소식이 퍼졌다. 특히 4013現년 4월 19일 THE 시티 메가 시티편 비행기 추락 사고의 영향도 컸다.

가장 많은 영향이 끼쳐진 대상은 단연코 로봇시티의 국민들. 특히 매지션군로봇시티 해변에 상륙한 시점에서 해변에 있던 사람들은 화둔을 직접 목격하였기에 더 영향이 컸다.

마쟁기의 시작

이는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 자체가 원인이지만, 위와 비슷한 이유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보다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의 영향이 더 컸다. 결과적으로 이 침공으로 위크니스가 전군 철수를 선포했고 에스토니아가 건국되었기에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UO에스토니아의 인정국 승인을 끝내 수락하긴 했으나, 현재 UO를 포함해 어떤 단체나 국가도 에스토니아와 외교적 관계를 맺지 않았다.

관련 문서

둘러보기

즈바이란트 문서 10선
순위 문서
1 타츠 문명
2 타츠-에스트랄 전쟁
3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4 눈 치우는 마을
5 마법
6 블랙 익스플로전
7 리무브 사태
8 제임스 벨린저 검찰총장 임명 논란
9 트렌지션
10 타츠 문명 민주체제 3차 시위
2022.11.1 4차 선정 기준

각주

  1. 프로비션이 이 전쟁에 가담했다는 도시전설이 있다. 믿거나 말거나.
  2. 플레임, 하이드로, 네이처, 에어리
  3. 다만 마법사 연합의 이후 발표에 따르면, 배 인원상 문제가 있던 것인지 전부 데려가지도 않았다고 밝혀졌다. 이후 연합은 저항하는 위크니스 일원은 마살하고, 저항하지 않는 인원들은 따로 거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4. 이러한 국제적인 상황에 비해서 UO는 이 전쟁으로 인해 다시 전 세계 국민들에게 욕을 얻어먹고 있다. 제 13구역 국가 분류 관련 논란으로 이미 상실한 국제기구로서의 민심을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에서의 소극적인 모습으로 다시 나락으로 떨어트린 셈.
  5. 실제로 이 전쟁 이전까지는 위크니스 마법육성학교 학생들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위크니스 소속 고참 마법사들도 2R-T의 존재에 대해 알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