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샛별
金샛별/Gim Saet-byeol

출생 1996년 7월 22일(1996-07-22) (27세)
대한국 대한국 함흥광역시 흥덕구
국적 대한국 대한국
학력 함경대학교 행정학부
직업 민선 7기 함흥광역시 흥덕구청장
정당 청년민주당
부모 아버지 김헌일, 어머니 강정희

김샛별 (金샛별, 1996년 7월 22일 ~ )은 대한국의 정치인이자 현재 민선7기 함흥광역시 흥덕구청장이다.

본인이 새로운 흥덕! 흥덕을 바꿀 샛별처럼 등장한 활발한 흥덕구 소녀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으며 의외로 지역 내 평가가 매우 좋은 편으로 일잘하는 구청장이라는 인식이 강하여 현재도 지지율이 아주 높은 편이다. 이 지지세를 유지한다면 3선 구청장이나 광역자치단체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개요

대한국의 정치인이다. 현직 함흥광역시 흥덕구청장으로, 당적은 청년민주당이다.

생애

1996년 함흥광역시 흥덕구에서 당시 함흥시장 김헌일의 장녀로 태어났다. 유년시절에 밝고 애교도 많고 활발해서 주위의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흥덕초등학교, 함흥여자중학교, 함흥고등학교를 거쳐 대학수능력시험에서 전과목 만점을 받아[1] 지역명문 대학교였던 함경대학교 행정학부에 합격하였으며, 2015년 입학하였다.

정치활동

아버지인 김헌일의 추천으로 대한노동당 황장엽 의원의 비서로 활동하게 되면서 정치에 입문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구청장 출마를 위해 황장엽 의원의 비서직을 관두고 함흥광역시 흥덕구청장 선거에 출마하여 황장엽 의원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당시 현직이었던 더불어민주당 소속 오영일 후보와 접전을 벌이며 당선되었다.

2019년 1월 20일 모종의 이유로 황장엽 의원과 면담했다는 사실이 알려졌으며 이틀후인 22일 대한노동당을 탈당을 발표하고 청년민주당에 입당했다.

논란

여담

선거이력

둘러보기

틀:함흥광역시의 기초자치단체장

청년민주당의 대한노동당계
김다솜 김샛별 박다온 이로운 이슬비 이예슬 정새론

각주

  1. 함흥에서 유일한 만점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