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세상의 소금,
노르웨이 왕국
[ 주요 문서 ]
[ 국가 설명 ]
[ 국가 설명 ]
당신의 달 같은 국가, 노르웨이
밴드 가상국가 지성의 총집인 노르웨이, 그 중심엔 국민이, 여러분이 -
모든면에서 다른 국가를 압도하는 파워가 다릅니다.
Since. 2020
이 문서는 가상국가 노르웨이 왕국의 공식문서입니다.
관계자 외의 사용자께서는 수정 자제 부탁드립니다.

이미미 사단
친이미미계
형성 2022년 12월[1]
수장 이미미
주요 인사 김희성
김종필[2]
이호선
김현미
[ 계파 정당 역사 펼치기 · 접기 ]
무소속
무소속 보수당
보수당
국민민주연합
무소속 부흥당
부흥당

개요

100%
100%
이미미와 김희성[3]

李美美師團 / Harald VII Divisjon

국가재건최고회의 의장과 국회의장을 지낸 이미미의 정치적 이념을 따르거나, 그 측근인 정치 세력을 일컫는 말. 2022년 말, 이미미의 등장과 동시에 탄생하였으며 현재는 법조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역사

2021년 동면기가 선포된 이래, 노르웨이 사회는 여러 분야에 걸쳐, 침체를 겪고 있었다. 기성 정치에 불신이 나날이 커지던 시기에 이미미가 등장하였다.

2022년 12월 17일 권율을 비롯한 무장 세력이 오슬로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당시 이미미는 육군 중장으로서 이들을 진압하고 무장해제 시켰다. 이 사건 이후, 이미미는 여러 정당으로부터 각종 러브콜과 정계 입문 제의를 받았다. 최종적으로 국가재건최고회의 의장직을 제안한 리틀과 손을 잡게된 이미미는 이후, 재건회의 의결을 통해 국왕으로 즉위하였다. 이 시기부터 김희성 등의 정치인과 교류를 시작하였다.

2023년 7월 차기 국왕 직위를 이자성에게 넘겨주고 자연인 신분이 된 이미미는 김희성과의 논의 끝에 정계 입문을 결정하였다. 정계 입문 직후 리틀로부터 보수당 당수 직위를 승계받은 이미미는 본인 세력을 중심으로 당을 재편했다. 이후 7대 총선에서 과반을 확보하고 당명을 국민민주연합으로 바꾸어 기존 보수당의 이미지에서 쇄신을 시도하는 등 안정적으로 당정을 꾸려가는듯 했다. 그러나 2023년 9월 30일 이미미의 돌연 정계 은퇴 선언으로 인해, 선장을 잃은 국민민주연합은 해체 수순을 밟게 되었다. 이후 김희성 등 중진 의원들도 정치에서 손을 떼는 듯 했으나, 8대 총선이 다가오자, 리틀 부흥당 대표에게 이미미가 영입되어, 이미미를 따르던 정치인들이 대거 부흥당으로 입당한다. 이후, 8대 총선에 당선된 이미미는 활발한 의정 활동을 벌였으나, 임기 종류 후 다시금 정계 은퇴를 선언하며 당을 떠났다. 그러나 정작 김희성은 탈당을 전면 부인하면서, 9대 총선에 대해 뜻이 있음을 밝혔다. 즉 9대 총선은 이미미없는 이미미 사단이 된 셈.

명단

분류

크게 이호선을 중심으로한 강경보수파[4], 김종필을 중심으로한 온건보수파로 나뉜다.

비판

관련 문서


  1. 이미미 국왕 취임 이후
  2. 만년 간사 포지션. 행정업부 권위자이다.
  3. 이미미 사단이 여전히 견고한 이유는 김희성의 이미미에 대한 신의와 상호간 존중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4. 이들 모임에서 국정현안에 대해 논의할때 가장 과격한 목소리와 주장을 하는 계파. 김현미조태준이 해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