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마법사 연합 선정
마법사 4인방
[ 펼치기 · 접기 ]
최초의 마법사 시작의 마법사 불과 얼음의 통괄자 공기의 지배자
소서리 임바크 클라우드 알버스

개요

어떠한 요소를 막론하고 마법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마법사 4인을 통틀어 이르는 말. 마법사 연합이 직접 선정하며,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마법사들이나 마법사단, 위크니스 소속 마법사들은 배제된다.

상세

이 정도 수준의 마법사라면 이미 모두에게 존경을 받는 위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마법사로는 가망도 없으며, 단순히 마법을 이용한 공격이나 방어 뿐만이 아니라 마공학과 같은 마법의 이해에도 능해야 한다.

그 마법의 최강자더라도 가망이 없다. 애초에 이 4인은 마법의 최강자 수준이 아니라, 그 마법의 역사를 바꿔놓는 수준이기 때문에.

이런 어렵고 높은 등재 장벽 때문에 이 4인방은 몇천 년 간 바뀔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4인은 각각 하나씩 본인을 상징하는 이명들을 가지고 있다.

목록

소서리: 최초의 마법사

최초의 마법사. 마법을 발견하고, 최초의 마법사 단체와 마법학교를 설립한 그야말로 진정한 위인. 인류가 본격적으로 마법을 사용하기 시작한 2세대 마법을 발견하고 소서리 연구를 발표했으며, 최초의 마법사 단체인 매지션을 설립하고 최초의 마법학교인 마공육성학교를 세운, 그야말로 최초라는 타이틀은 모두 가지고 있는 마법사다.

소서리의 마력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사실은 없지만, 당시의 비약하던 2세대 마법의 수준을 고려한다면 자연스레 짐작이 가능하다. 물론 후술할 3세대 마법 사용자들과는 비견되지는 않는다.

4인방 중에서 유일하게 마법사 연합 소속이 아닌 매지션 소속이다.

임바크: 시작의 마법사

시작의 마법사. 설립부터 지금까지 최대이자 최고의 마법사 단체마법사 연합의 전신이었던 프레스토를 설립하였으며, 임바크-아릴 연구를 통해 퇴보해가던 2세대 마법을 3세대 마법으로 다시금 부활시킨 장본인이다. 지금의 시작의 마법, 4대 마법이라는 것도 임바크가 만들었으며, 위저리의 존재로 성장의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던 마공학을 수면 위로 끌어올린 마법사다.

마법 능력 면에서는 4인 중에서 가장 말이 많다. 확실한 것은 임바크를 뛰어넘는 수준의 마법사는 없었다는 것. 시작의 마법 4종, 4대 마법 12종을 모두 구사 가능했으며 아릴의 도움을 받지 않고 본인이 직접 만들어낸 기술만 5가지가 넘는다. 파괴섭리, 초월기의 이론을 처음 제시한 것도 이 인물이었으며, 무마법의 최종형인 궁극의 마법을 이론으로 처음 제시한 것도 임바크였다.

클라우드: 불과 얼음의 통괄자

불과 얼음의 통괄자. 불의 마법, 물의 마법, 얼음의 마법의 역사상 최강자다. 마법의 내공과 마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이 분야에서는 임바크를 넘는 최강자다. 세 마법의 최종형 기술들인 하이퍼 플레임, 산용수태, 아이스 프리져 등을 모두 개발해냈다. 그럼에도 겸손한 성격으로 대마법사 자리 한 번 맡아본 적이 없어 많은 존경을 받는 마법사.

알버스: 공기의 지배자

공기의 지배자. 공기의 마법 계통의 역사상 최강자다.

4인방 후보

2R-T

그 마력만 보자면 임바크와 함께 최고의 마법사라고 뽑히기는 하지만.. 그 목적이 선이 아닌 악이고 속사정도 복잡하다보니 4인방이라는 직책을 가지기에는 조금 힘든 인물이라고 볼 수 있겠다. 물론 마력은 임바크도 사용하기 힘들어했던 궁극의 마법의 기본 형태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고, 악의 마법은 어느 누구도 쉽사리 비교하기 힘든 매우 높은 수준이다.

둘러보기

임바크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