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적

Hello777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2월 29일 (화) 22:29 판 (새 문서: {{어나더어스2}} {| class="wikitable" style="float: right; text-align: center; border:3px solid #2549FE" align="right" |- ! width=70% colspan="5" style="margin: -5px -10px; paddin...)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어나더어스는 현재 조기 완결되었으며, 연재 재개 계획이 없습니다.
세계관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계속해서 어나더어스를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계관 목록 ]
[ 세계관 설명 ]
[ 같이 보기 ]
본 창작물은 어나더어스의 공식 설정입니다. 세계관 연재자 외에는 무단 편집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現 한나라당 당수
김응적
金膺敵 | Kim Ung-jeok
출생 147년 6월 (78세)
경산직할시 부선시 중앙동
(경산특별시 부선시 중앙동)
거주지 북제신자치구 서구
종교 증산도 (환단교회)
학력 부선중앙초등학교 (졸업)
부선중앙중학교 (졸업)
부선중앙고등학교 (졸업)
증산학당 (졸업)
병역 대한민국 육군 일병 소집해제
신체 172cm, B형
가족 아버지 김응준
어머니 김응순
소속 정당
의원 선수 1
의원 대수 21
정치 성향 극우
중도주의 (주장)
현직 당수
약력 대한민국 민의원 의원
증산학당 교수
민주자유당 대변인
민주자유당 부대표
당수

여러분, 환단고기를 믿지 않으면 한민족이 분열되고, 결국 이 나라는 우리 역사를 탐내는 광신도들이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 21대 민선 당시

환단고기는 한민족을 위한 것이다. 고로 환단고기는 좋은 것이다.
- 증산학당 교수 직무 중

우리는 나라를 해치러 온 파시오이즘이 아닙니다! 한민족을 구원할 유일한 정당 한나라당입니다!
- 제3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유세 중

김응적(金膺敵, 147년 6월 ~)은 대한민국의 정치인, 한나라당의 現 당수이자, 前 증산학당 교수, 제21대 민의원 의원이다.

생애

147년 6월 경산직할시 부선시에서 태어났으며, 부선중앙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교를 가지 않다가 191년 현실 한국에 전파된 환단고기에 빠져 증산도를 믿기 시작한다. 이후 193년 환단고기를 연구·전파하기 위해 증산학당을 만들었고, 환단고기를 열심히 가르친 덕에 졸업 후 정치에 입문한다.

처음 정치에 입문한 것은 바로 민주자유당이었으며, 그는 202년 입당한다. 이후김진척 당대표와 함께 잠깐이나마 투톱을 이뤘지만 본인이 출마를 하지 않아 선거에 잇따라 패배, 본인의 환단고기 사상과 선거 패배 책임 때문에 김 대표와 갈등이 일어난다. 결국 205년 민주자유당을 탈당하고 범국민주의 정당인 한나라당을 창당해 둘로 쪼개지고 말았다. 그러다 21대 민선을 맞은 김응적은 한경특별시 민의원 의원으로 후보에 등록되었다. 그는 4차원 국가 건설, 모든 국민에게 100만원 지급이라는 공약만으로 단숨에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았는데, 이를 계기로 증산학당은 수많은 신도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한국민족당과 함께 민의원에 입성한 김응적의 인기는 여야의 불만과 함께 금방 사그라들었다.

여야가 범국민주의 정당들의 의회 입성에 대해 불만을 표하자 김응적은 "여당은 하는 짓이 증산도 때리기 밖에 없고, 야당이 하는 짓은 환단고기 때리는 것이냐"라고 언성을 높혀 논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