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째 줄: 1번째 줄:
{{상위문서|린크}}
{{상위문서|린크}}
== 개요 ==
== 개요 ==
[[린크|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서의 마법이란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초월적인 원리로 이루어지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린크에서는 생물에게 내재된 힘은 존재하지 않으며<ref>반면 마석이 생물에게 영향을 주어 생물 자체가 마석처럼 작동할 가능성은 있다.</ref> 오직 [[마석]]에 의존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의 마법은 고대의 [[튜스]]로부터 기원하며, 각 세계마다 다른 방식으로 발달했다. [[아상테]]의 경우 마석과 짐승의 피, 강철을 제련하여 무기를 만들기도 했다. 다만 마치 마술처럼 화려한 불꽃을 쏘아올리거나 대재앙을 일으키는 마법의 구현은 전례가 없다. 그것은 마법이라기보단 [[말로]]에 가까울 것이다.
[[린크|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서의 마법이란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초월적인 원리로 이루어지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린크에서는 생물에게 내재된 힘은 존재하지 않으며<ref>반면 마석이 생물에게 영향을 주어 생물 자체가 마석처럼 작동할 가능성은 있다.</ref> 오직 [[마석]]에 의존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의 마법은 고대의 [[투스]]로부터 기원하며, 각 세계마다 다른 방식으로 발달했다. [[아상테]]의 경우 마석과 짐승의 피, 강철을 제련하여 무기를 만들기도 했다. 다만 마치 마술처럼 화려한 불꽃을 쏘아올리거나 대재앙을 일으키는 마법의 구현은 전례가 없다. 그것은 마법이라기보단 [[말로]]에 가까울 것이다.


== 마법의 종류 ==
== 마법의 종류 ==

2021년 4월 1일 (목) 14:16 판

개요

린크 프로젝트 세계관에서의 마법이란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초월적인 원리로 이루어지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린크에서는 생물에게 내재된 힘은 존재하지 않으며[1] 오직 마석에 의존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의 마법은 고대의 투스로부터 기원하며, 각 세계마다 다른 방식으로 발달했다. 아상테의 경우 마석과 짐승의 피, 강철을 제련하여 무기를 만들기도 했다. 다만 마치 마술처럼 화려한 불꽃을 쏘아올리거나 대재앙을 일으키는 마법의 구현은 전례가 없다. 그것은 마법이라기보단 말로에 가까울 것이다.

마법의 종류

아상테의 제련 마법

아상테족에서는 일찍이 마석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아지랑이를 통해 그 특별한 힘을 느꼈다. 특출한 전쟁의 화신들은 이것을 전쟁과 사냥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믿었으며 주술적인 믿음을 바탕으로 마석과 짐승의 피, 강철을 제련해 자신들의 무기를 만들었다. 특히 마석을 핏물에 적시면 그 힘이 세어나왔는데, 이것이 강철에 자연스레 흡수되며 더 강력한 힘과 내구도를 만들었다.

아사마르 고대의 뿌리 마법

고대의 아사마르에서는 여러 형태로서 마법을 이용했으나, 전례되고 있는 대표적인 마법은 뿌리다.

투스의 주문과 마법진

  1. 반면 마석이 생물에게 영향을 주어 생물 자체가 마석처럼 작동할 가능성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