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바라기』의 세계
🧭
역사

연표
🏰
지역
🦝
생물
🚩
세력
🧝
종족
🌐
사회
🙏
종교
🔮
마법
🌮
요리

미메시아

미메시아 대륙(아논어: Mimesia Kontines 미메시아 콘티네스)은 세계를 이루는 큰 땅 덩어리 중 하나로 인간을 비롯하여 알헤이브, 드워본, 마족 등 수많은 종족들이 공존하고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다. 후술할 인간계, 중간계, 마계가 이 대륙에 속해 있다.

인간계

성 아논 제국

주로 '제국'이라고 줄여 불린다.

기라한

기라한(아논어: Girahan 기라한)

방언인 서부아논어로 기라난이라고도 부른다. 기라한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번째는 곡창지대라는 점이다. 흑토로 얻어지는 다른 곳보다 높은 작물 수확량은 이곳이 기본적으로 풍족하다는 인식을 주고 있다.[1] 따라서 자유민 중에서도 농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고, 아논 제국의 통일전쟁 과정에서 고유한 지배층들도 다수가 사라졌으므로 귀족의 입김이 농부들을 압도하는 형세는 아니기 때문에 딴의 평등함이 존재하고 있다.

다른 하나는 제국의 변경지대라는 점이다. 비록 공화국이 제국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는 경우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기라한은 국경지대다. 전쟁이 일어나면 최전선이 될 장소란 것을 시사한다. 그래서 매 시대마다 마계와의 부정적인 이슈가 일어나면 기라한에 상비하는 군대의 숫자가 바뀌곤 했다. 기라한의 국경수비대장의 직위는 수도에서 황제가 직접 임명하지만 그 지휘 하의 귀족 군대는 여전히 기라한의 지방 세력이기도 하기 때문에 기라한은 늘 권력에 있어서 복잡한 구도를 가지고 있다.

그것 외로도 기라한이 애초에 '기라'라고 불리는 본국과 다른 맥락의 민족이었던 점도 늘 제국이 기라한의 지역화에 대해서 경계하는 요인이기도 하다. 물론 이런 사회적 이야기와는 별개로 기라한은 큰어머니교의 교리를 충실히 따르는 지역이다.

미르달

미르달 왕국(아논어: Mirdal Segrem 미르달 세그렘)은 미메시아 최남단에 있는 나린 반도에 위치한 나라다. 나린 반도는 험준한 산맥으로 다른 지역과 분리되어 있는데, 이러한 지리적 고립으로 인해 오랫동안 제국의 지배력이 행사되지 않은 채 군소 영주들이 난립하고 있었다.

그러다 론 대륙에 있던 작은 나라의 왕자 아스란은 제국의 침략으로 나라가 멸망할 위기에 처하자, 자신을 따르던 추종자들과 피난민들을 함대에 태운 뒤 대이주를 감행했다. 이윽고 나린 반도에 도달한 이들은 현지 영주들을 제압한 뒤 반도 일대를 통일했고 그는 고향 말로 '용의 땅'이라는 의미에 미르달이라는 나라를 세웠다. 미르달 사람들은 그를 '건국왕'이라고 부른다.

코라믄 군도

코라믄 군도(아논어: Koramn Basilas 코라믄 바실라스)는 미메시아 남쪽에 길게 늘어선 섬들로 코라믄이라는 작물이 유명하다. 이곳에는 해적, 원주민, 상인 등 온갖 세력들이 난립하고 있다.

연합왕국

알헤이브 부족공국

알헤이브는 아예 다른 종족이기 때문에 인간과 완전히 동맹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현재까지는 우호적인 관계에 있다.

중간계

공화국

인간계와 마계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지역으로 문화, 인종 등 사회적으로 혼합된 곳이다. 9개의 귀족 세력들로 분립되어 있다.

(드워본 산맥)

하얀 밤의 대지

마계

12개의 댐 동맹

땅너구리의 거주지는 댐으로 사용 되는 것을 고려하고 건설된다. 그렇기에 땅너구리들의 거주지는 반드시 사각형으로 건설되며 어느 땅너구리의 도시는 댐만 덩그러니 있기도 하다. 어쨌든 땅너구리들이 지금까지 건설한 댐들은 무수히 많지만 대부분 타 종족들이 파괴하거나 점거함에따라 현재는 12개의 댐만이 땅너구리들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이 12개의 댐은 댐을 관리하는 총관리인이 존재하며 이들은 원칙적으로 시장이나 길드장과 비슷하게 투표를 통해 선출되지만 권력은 왕 이상으로 지니고 있기에 원칙에 따라 총관리인을 선출하는 댐은 사실상 없다. 어쨌든 이 총관리인들은 땅너구리들의 대표이며 땅너구리라는 종 자체를 수호하기 위해 동맹을 결성 하였으니 이것이 바로 12개의 댐 동맹이다.

12개의 댐 동맹은 4년에 한번 대표를 선출하는 의회 형태로 유지되고 있으며 이들의 대표는 댐 동맹의 설립자의 이름을 따 브열런드(Bjurlund)라고 불린다.

론 대륙

미르달 너머의 남쪽 바다에 존재한다고 알려진 세계이다.

  1. 그러나 실질적으로는 많은 작물들은 제국 내부로 옮겨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