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락이나 도움 외의 행위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WE CREATE UNIVERSE
2024 WARSAW All Rights Reserved.
여기는 연습장입니다. 허락이나 도움, 그리고 개인적인 활동 외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1 · 2 · 3 · 4 · IM · T · T2 · C

세계관 작성

아이디어 작성 중

2차 세계대전 이전

  • 독일은 1차 대전의 패배로 막대한 전쟁배상금을 물어야 했는데, 이 때 바이마르 공화국의 실권을 쥐던 에베르트가 암살당하면서 정국이 혼란에 빠진다. 이에 총리인 샤이데만이 어찌저찌해서 베르사유 조약을 체결하게 되지만, 극단주의의 폐해와 잦은 폭동, 총파업으로 내부 위기감이 폭발, 사실상의 내전으로 번지게 된다. 그러나 독일 공산당이 내전에서 승리하면서 전 국토가 완전히 적화되었고, 결국 소련의 영향권에 들어오게 된다. 이로 인해 서방 국가들은 반공을 외치면서 독일과 소련에 대적하게 된다.
  • 러시아는 1917년 혁명으로 인해 제정이 무너졌고, 소비에트 러시아가 들어서게 되나 굴욕적인 브레스트-리토프스크 조약이 맺어지며 전쟁에서 빠진다. 그러나 이를 놓고 백군과 사사건건 충돌해 기나긴 내전으로 확대되었으며, 차츰 세력 확장에 들어간 소비에트는 1922년이 되어서야 완전히 승기를 잡으며 내전에서 승리, 세계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인 '소련'을 건국한다. 이후 소련은 내전으로 적화통일을 이룬 독일, 몽골과 사실상의 동맹을 이루게 된다.

  • 이탈리아는 생제르맹 조약의 영향으로 쥐트티롤과 오스트리아 연안 지대를 얻어냈지만, 정부에 대한 국민의 불만이 고조되면서 사회 혼란이 나타났다. 이런 상황에서 베니토 무솔리니가 이끄는 검은 셔츠단은 1922년 로마 진군을 성공시키며 파시스트 정권을 이끌었고, 이른바 팽창 정책을 추진해 아프리카와 발칸 반도를 휩쓸기 시작한다. 그러나 팽창 정책과 극단주의의 횡행으로 위기감을 느낀 남유럽은 자체 동맹을 만들었고, 이탈리아의 파시즘과 소련의 공산주의에 대항하기 시작한다.

  • 폴란드는 소비에트와의 전쟁에서 승리해 국경선이 확정되어 영토를 확보했지만, 1926년 유제프 피우수트스키의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이래 사나치아의 권력 장악으로 유사민주주의 내지는 사실상의 독재 국가로 변해갔다. 그러나 독일이 공산화되면서 외교적으로 고립될 수 밖에 없었던터라 정권에 대한 위기감으로 번졌고, 급기야 피우수트스키의 죽음으로 정국이 혼란에 휩싸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