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상세 정보

틀:OEU문서틀

윤마토군 제작 세계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Offensive Extended Universe
분류
세계관 확장 프로젝트
명칭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Offensive Extended Universe)
장르
SF, 현대, 사이버펑크, 액션, 드라마
디렉터
윤마토군메인, 로치서브
기여자
상징색
MERLOT(#5E1914)
플랫폼
위키독제로스퀘어→제이위키
현재 상태
진행 중
링크
| | |
세계관 생성
+2060
제이위키 유입
+315

개요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시리즈(Oғғᴇɴꜱɪᴠᴇ Exᴛᴇɴᴅᴇᴅ Uɴɪᴠᴇʀꜱᴇ)는 오펜시브 프로젝트 팀과 총괄디렉터인 윤마토군에 의해 기획된 세계관으로 이름 그대로 해당 세계관의 주요 스토리라인인 오펜시브 시리즈를 중심으로 확장된 세계관이다.

상세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이하 OEU)는 윤마토군을 주축으로 한 오펜시브 프로젝트 팀의 창작 및 확장 세계관이다. 전 세계관인 루베르 레이지 스토리즈를 미완성 종료한 이후 배경 설정 일부를 계승한 뒤 새롭게 구축해낸 세계관이다.

초기의 설정은 '제 2차세계대전이 나치 독일의 승리로 돌아간 배경'을 전재로 이어간 세계관이기에 설정에 대한 큰 제한이 주어졌다.[1][2] 결국 2020년 10월 중순에 세계관이 전체적으로 완전히 리뉴얼되어 현재와 같은 설정을 가지게 되었다.

기존에는 크라이시스가일란트 코퍼레이션의 대립 구도가 아닌 나치가 등장했던 대체역사물에 가까웠고 현재의 형태로 리워크된 상태. 나치가 주요 팩션으로 등장할 때 제 2차세계대전이 추축국의 승리로 돌아가고 100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이후를 다뤘으며 지금과 비슷하게 저항이라는 타이틀로 스토리가 진행되었다. 제일 처음에는 현재 아마겟돈인 '대결전장'을 합치려고 했다. 타 세계관을 합침으로서 세계관을 넓히려고 했으나 2차대전에서 나치가 이겼다는 대체역사물 특성 상 불가능했다. 또한 나치라는 민감한 주제와 설정 짜는 데에 있어 꽤나 한정된 설정밖에 허용되지 않아 나치를 빼기로 결정하고 새로 만들어 진 것이 바로 가일란트 코퍼레이션.

세계관의 명칭인 '오펜시브'는 크라이시스와 가일란트의 대립 구도를 그린 스토리라인이다. 그러나 아마겟돈(대결전장)이나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레시브, 쉘쇼크 등 세계관을 영입하며 세계관을 조금씩 확장시켰고 세계관 이름을 다르게 하려고 했지만 제일 첫번째 설정 보드인 오펜시브의 이름을 그대로 따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로 결정되었다.

프로젝트 팀

자세한 내용은 오펜시브 프로젝트 팀 문서 참고.

세계관 배경 설정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설정 관련 정보
스토리 및 인물 스토리 · 등장세력 및 인물 · 기업 · 범죄 세력
설정 설정 · 타임라인 · 센트럼 연방 · 지역 · 무기 및 장비 · 이동 수단
기타 프로젝트 팀 · 연계 및 카메오 · 비공식 설정 · 분류 모음 · 별점

설정

자세한 내용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설정 문서 참고.

타임라인

자세한 내용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연표 문서 참고.

스토리 목록

자세한 내용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스토리 문서 참고.

등장인물 및 단체

자세한 내용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등장인물 및 단체 문서 참고.

평가

자세한 내용은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평가 문서 참고.

기타

  • ???

ㅇㄹㅇ

  1. 초기 크라이시스의 설정도 정부기관의 비밀산하부대가 아닌 민간인 결사체였고 이름조차도 '아퀼라'였다. 하지만 개연성과 더 나은 설정개안을 위해 이름도 설정도 지금처럼 개선되었다.
  2. 대체역사물 특성상 자유로운 설정 변환이 가능하지 않았고 설정을 짜는 데에 있어 틀이 주어져 다양한 설정을 부과하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