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공화국
Human Republic
국기
국장
모토
다수가 승리한다.
정부 성립 서기 2365년 6월 7일[1]
국가 자유의 깃발
영토 코러스 행성계와 그 인근 지역
수도성 코러스
수도 공화국 도시(Republic city)
인구 49억 2397만명
공용어 공화국 표준어
군대 공화국군
정치 체제 민주주의, 연방제, 공화제, 다당제
수상 스티브 아틀라스
부수상 겸 의장 모스 알마티
집권 정당 중앙당
경제 자본주의적 시장경제

개요

아콜로지 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성간 공화정 국가로 아콜로지 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인류 국가중 유일하게 정상적인 민주주의가 돌아가는 국가이다.[2]

주변에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는 국제 연합차클란 왕국,프아라 치크국이다.

상징

국호

2411년 코러스에서 열린 주민 투표의 결과로 국명이 인류 공화국으로 정해졌다.

당시 후보로 있던 다른 국명을 알아보자면 은하 공화국(Galatic Republic), 코러스 합중국(United States of Corus), 공화국(The Republic), 신 국제 연합(New United Naitions)등이 이었지만 결과적으로 인류 공화국이 압도적인 표차로 뽑혔다.

국기


인류 공화국의 국기인 자유공화국기

인류 공화국의 국기의 역사는 217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국기를 만든 사람은 사담 제르스 라는 코러스 방위군 장교였다. 원래 해당 국기의 원안은 가운데가 원이 아니라 4각별이고 원을 둘러싸는 선이 8개가 아니라 4개인 모습이였다. 그리고 이 국기는 코러스 방위군에게 체택되었고 얼마 안가 정부의 깃발로 쳬택되며 코러스 식민지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이후 인류 내전이 일어나고 코러스 협력정부가 수립되면서 해당 깃발은 바로 코러스 협력정부의 상징이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해당 깃발은 여러차례 변경되었고 2781년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국기의 대한 해석을 하자면 가운데 큰 원은 모든 생명체의 어머니와도 같은 항성 그리고 그 주변을 둘러싸는 선들은 항성을 공전하는 행성, 그리고 선과 원을 둘러싸는 원은 그 행성계를 방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국장

국장은 위 국기의 문장을 그대로 쓴다 다만 국장 단독으로 쓸떄는 보통 빨간색으로 된 스타워즈 은하 공화국 국기 비스무리한걸 쓴다.

국가

국가는 자유의 깃발(The Flag of Freedom)이다.

정치

정치는 연합 설립 전 미국을 계승했'었'다. 오히려 미국의 진짜 후신인 국제 연합보다도 더 미국과 가깝다. 다만 2412년 대통령제가 폐지되고 수상이 대통령의 자리를 대신하면서 미국과 완전히 동일한 체제는 아니게 되었다.

  1. 코러스 협력정부
  2. 국제 연합은 그나마 민주주의가 돌아가는 국가였지만 인류제일당 집권 이후 사실상 독재국가이고 뉴 브리타니아 공화국은 탄생부터 조지 루엘에게 모든 권력 바치고 만들어진 과두정 국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