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WARSAW FICTIONAL PROJECT / 2024
모든 설정들은 제작자 본인이 제작한 것으로, 퍼블릭 도메인과 제작 인증의 적용을 받습니다.
거대제국 세계관
[ 펼치기 · 접기 ]

초분열시대(超分裂時代, Hyperdivided Age)는 연합동맹-국제동맹 전쟁 이후 벌어진 세계발 경제 위기와 더불어, 국제동맹을 주도한 나라들과 연합동맹 전후 등장한 나라들, 그리고 새로 독립한 나라들이 경제 위기와 무정부, 분리 독립 등의 원인으로 여러 나라로 분리되어 강대국이 존재하지 않는 시기를 말한다.

이 시기는 대략 2071년부터 2117년까지로, 2071년부터 2090년을 분열기(Age of Divided), 2091년부터 2100년까지는 안정기(Age of Stability), 2100년부터 2117년까지를 절정기(Age of Climax)로 나뉜다. 분열기는 초분열시대가 시작된 시기로, 이 때 강대국들과 신흥국들이 경제 위기의 시작과 함께 몰락을 경험하고, 여기에 독립된 나라들이 신흥 강대국이 되기 위하여 주변국에 대해 전쟁이나 갈등을 벌인다. 안정기는 어느 나라가 연쇄 분열되지 않고 안정적인 상태를 보이는 시기로, 전 세계 경제에 큰 타격을 받았던 경제 위기가 점차 시들어지고 경제 회복으로 전 세계의 경제가 점차 회복되어 대부분의 나라들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절정기는 안정기가 끝나고 다시 신흥 강대국들과 일부 나라들이 수많은 반군들의 공격을 받아 다시 나라가 여러 개로 분열된 시기로, 2117년 인류 평화 연방(Peaceful Federation of Humanity)의 등장 이전까지 전 세계가 혼란을 받은 시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