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국 목록 ]
[ 설정 목록 ]

연설

"갈리아의 모든 시민, 병사들과 수병들, 코르시카와 카탈루냐 그리고 해외의 있는 시민 여러분들! 대륙 협정의 각 국을 대표하여 이 자리에 모인 여러분들!

마침내 운명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90년 전, 지금 이 장소에서 군중들은 바리케이드를 쌓고 잔혹한 군주와 총포에 맞서 싸우고 승리 했습니다. 그러나 해외의 군주들은 혁명을 방해하고 프랑스인을 철창 속에 가두며 우리의 인내심을 시험 했습니다. 영국은 정당한 명분을 통한 혁명을 인정하지 않고 프랑스인을 벌레 취급하고 전 지구를 식민화 하려고 합니다. 나는 진리를 추구합니다. 꼭두각시 가짜 왕과 가짜 가문이 이 유럽 대륙울 더 이상 통치 할 자격은 없습니다. 겁 먹을 필요 없습니다. 이 연설을 듣고 있는 모든 이들은 개척자이자 혁명가이며 보나파르트 이자 대륙의 진정한 주인들 입니다.

....(중략)....

나는 1848년과 같은 역사를 반복 시키지 않을 것 입니다. 나는 언제나 나의 생명을 혁명을 위해 바칠 것이며 이 땅에서 조국을 위해 피를 흘린 선조들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도록. 개개인이 하나가 되어 혁명을 위해 그리고 군주들의 통치 아래 신음하고 있는 대륙의 많은 민중을 해방 시키기 위해, 강대한 적을 무너뜨리고 혁명을 전파하기 위해 나와 같이 뜻을 함께해야 합니다. 나는 선포합니다!

네덜란드와 영국 그리고 독일 제후국들에 대한 선전포고를!
그리고 무조건 이 전쟁에서 승리 할 것을!"

"Vive la révolution!
Vive la France!"

- 1938년, 자크 도리오의 개전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