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힘의 계보
The Force Legacy
[ 펼치기 · 접기 ]

근원력
마나오러
성력파력투기
살기

개요

오러 / Aura

두 근원력 중 하나. 근원력 중에도 신체의 기백을 담당하는 힘.

상세

마나와 더불어 근원력이라고 불리는 세계의 기초를 이루는 힘이지만, 사실상 마나에 비하면 이 세계를 구성하는 비율은 극히 적다 못해 거의 없다. 조상 격 되는 힘이 없으므로 근원력이라고 불릴 뿐이다. 세계와 자연 어디에나 존재하는 마나와는 달리 오로지 신체에서만 발현한다.

대개 오러는 무기의 겉에 두르거나 그것을 휘둘러 투사체로 투사하는 등으로만 활용한다. 마나처럼 자유자재로 다루고 조작할 수 있는 힘이 아니다. 오러를 마나처럼 다루리란 이론적으로만 가능했지만, 그 이론을 실제로 실현시킨 인물이 단 하나 존재한다.

같은 근원력인 마나에 비해 굉장히 묵직하고 다루기 어려운 힘이다. 그래서 발현 자체도 굉장히 어렵고, 발현했다 해도 소드오러처럼 겨우 무기의 겉에 두르는 형태로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오러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려면 적어도 올라선 자 수준은 되어야 한다고 여겨지지만, 실제로 올라선 자에 다다른 존재는 드래곤과 마왕뿐이니 말 다 했다.

일반적으로 청록색을 띄는 마나와 달리 오러는 꽤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다.

섭리 근접 단계 오러의 색 비고
깨우친 자 없음   [1]
녹색  
다가선 자
적색  
청색  
올라선 자 자색  
흑색  
성검의 선택자 금색   [2]

대표적인 오러 사용자

  1. 희끄무리한 흰색의 무언가가 아지렁이처럼 일렁이는 것으로 그 존재를 파악한다.
  2. 성검의 가호를 가진 성검의 선택자는 섭리 근접 단계에 상관없이 황금빛의 오러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