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의 열람을 감지했습니다.
OEU 문서는 PC에서의 열람을 권장합니다.

현재 OEU의 별점은
5점 〕

-별점 주기-
현재 정비, 보강 혹은 추가 중인 내용입니다.
해당 문서, 혹은 문단은 설정 변경, 보강을 위한 정비 작업 중인 글입니다.
문서나 문단의 내용이 정확하지 않거나 중간에 공백, 혹은 어울리지 않는 내용이 담겨져 있을 수도 있는 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일 워커
Kyle Walker
콜사인 렉싱턴
국적 계열 노르웨이 노르웨이
성별
나이 34세2072년 기준[1]
키/체중 181cm/77kg
출생일 2038.08.01
출생지 센트럼 연방 뉴캐슬 렉싱턴
소속 퍼시픽스 보안 자문 업체이전
크라이시스 스테이츠 그룹 렉싱턴 분대
직책 렉싱턴 분대장
직업 사설 보안요원
가족 관계 아버지 데니스 워커
어머니 그웬돌린 워커
등장 작품 오펜시브언급
오펜시브:마지노선
오펜시브:렉싱턴의 망령
오펜시브:레퀴엠 포 스테판
【스포일러 주의】
생존 여부 사망
향년 향년 38세
원인 ???
장소 및 날짜 2076.??.?? ??:??
센트럼 연방, ???, ???
(오펜시브:렉싱턴의 망령)
오펜시브:레퀴엠 포 스테판 오펜시브:렉싱턴의 망령
"이 나라의 미래는 우리가 책임진다. 그렇다면 우리의 미래는 누가 책임지지?"
"늑대들은 목줄이 풀렸고, 주인을 기다렸지만 주인은 우릴 버렸다. 우리는 야생에서 우리만의 생존 방식과 룰을 만들어냈고, 이제 우리를 막을 존재는 없다"

개요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오펜시브 시리즈, 크라이시스의 등장인물 중 하나.
상징색은 머미 브라운.

상세


Theme: (아티스트) - (제목)

짙은 갈색의 리젠트 머리를 한 남성 대원. 스테이츠 그룹 소속의 대원으로 스테판 아일랜드에서 활동하는 대원이다. 콜사인은 렉싱턴. 크라이시스 로그 대원들 중에서도 가장 요주의 인물로 크라이시스에 가장 큰 위협으로 간주되는 최우선 제거 순위인 맨헌트 로그 대원[2] 이다. 오펜시브 시리즈를 통틀어 빠질 수 없는 주요 빌런 중 하나.

스테이츠 그룹 대원으로 스테판 아일랜드 최전선에서 임무를 충실하게 이행하며 의무감이 강한 대원인데다가 모병관들내에서 잠재적인 후보의 모범으로 꼽힐 정도로 우수한 인성과 실력의 대원으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너무나도 열악한 스테판 아일랜드 스테이츠 그룹 부대의 환경과 지속적으로 지원과 물자 요청을 모종의 이유로 계속 묵살되었다. 이렇게 무책임하고 자신들이 죽어나가도 무관심한 CIA 에코팀과 중앙타격대와 스테이츠 그룹의 극단적인 차별이 이뤄지는 크라이시스의 체계에 진절머리를 앓게 되고, 끝내 한 사건을 시발점으로 분노와 실망감을 품고 크라이시스를 배신하게 된다.

외모는 생각보다 매우 순하게 생겼다는 말이 많을 정도로 부드러운 인상을 가지고 있다. 오펜시브:레퀴엠 포 스테판에서 스테이츠 그룹 대원으로 첫 임무 투입 될 때 만난 안전 가옥 오퍼레이터인 제레미 클루니는 그의 첫 인상을 보고는 군인할 관상이 아니라고 말할 정도.

성격

인물관계

크라이시스

  • 체드윅 듀건
    설명
  • 에드가 한스
    최악의 적대관계.

기타

  • 세라 알렌
    설명
  • 시그리드 보네비
    설명

행적

과거

카일 워커는 꽤나 부유한 층에서 태어나 자라왔으며 시련과 역경과는 거리가 먼 인생을 살았다. 세렌토 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몰탄 기지에 파견되어 작전 지략가로서 오랜 활동을 쌓으며 복무했다. 지략가로서 복무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지성을 쌓았고, 후에는 군을 떠나 퍼시픽스 보안 자문업체로 들어가 보안요원으로 자리 잡았다. 워커는 그의 지성과 다양한 군사 경험을 바탕으로 크라이시스에 합류하기 전 '잠재적인 후보의 모범'으로 모병관의 주목을 사로 잡았다.

그는 적응력이 뛰어나고 언제나 자신감있는 인물로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말 솜씨로 다른 사람들을 휘어감으며 조종할 줄 아는 능력이 있다.
-AIDA 대원 프로필, 카일 워커 항목-

작중 행적

자세한 내용은 카일 워커/작중 행적 문서 참고.

전투능력

렉싱턴의 망령

전적

EP 상대 결과 비고 킬카운트
오펜시브
???회 ??? 승/패/무 ??? O/X
?전 ?승 ?패 ?무 승률 약 ??%

강함에 대한 어록

"날 죽이겠다면, 얼마든지 해봐라. 하지만 그건 알아 놓는 게 좋을 거다. 그렇게 말한 놈들은 지금 다 이 세상에서 사라져있다는 걸."

어록

  • 오펜시브:레퀴엠 포 스테판
    카일: "최소한 사람들이 지옥 속에서 살지 않게 해야지."
    세라: "아저씨, 저희는 이미 지옥에 살고 있는 걸요."
    "당소 ST-07에서 렉싱턴.. 아니, 기동대원 카일 워커가 전한다. 모든 치안 유지 세력들은 스테판에서 이탈했고 스테판 작전을 통솔하는 CIA 에코팀 또한 기동대를 버리고 혼란에 가담했다. 만약 아직까지 살아있는 대원들이 있다면.. 이제부터는 독자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해야만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스테판 전역이 거대한 암흑천지가 됬다. 우리는 이 무법지대에 버려진 자들이다. 이제 우리의 행동에는 정부의 승인따위 필요없다. 이럴 때를 위해 받은 훈련이 아닌가? 극악의 상황에서도 극복하고 임무를 완수하도록 말이야. 하지만말이야.. 무슨 의미가 있을까? 아무리 우리가 소모품이라고 쳐도 심사숙고해서 뽑은 최고의 대원들을 정부가 이렇게 아무런 정당성없이 무분별하게 버리고 있지 않나. 대체 우리가 왜.. 어째서 자격이 없는 이들을 위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답시고 목숨을 내던져야하지? 임무의 당위성에 대해 숙고해보라고. 난 의문이 풀리질 않거든.

    이제 우리의 새로운 임무는 살아남는 것이다. 그리고 책임지지 않으려는 자들이 우리들의 머리 위로 올라서는 것을 막는 것이다. 그들이 저지른 실수를 되잡고 세상을 바로 잡아야한다.

    이상.. ST-07에서 기동대원 카일 워커가 올린다.. 수신 종료."
  • 오펜시브:렉싱턴의 망령
    "내가 스테판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 지 아무리 말해봐야 너희들은 모를거다.

    한 가지 물어보지. 그 불쌍한 사람들이 왜 죽어나갔는지, 누구에게 죽어나갔는지는 알고 있나? 가일란트 녀석들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고, 이 재난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해내는 게 나에게 주어진 임무였고 사명이었고 신념이었다. 거기에 내 목숨까지 걸 수 있을 정도였으니까. 하지만 그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고간 건 붉은 제국 놈들도, 이 빌어먹을 폭풍도 아니었어. 변절해버린 내 동료들이였다. 사람들을 구하라는 임무를 받은 그 주황빛 시계들이 붉게 물들어 갔을 때도, 일차의 지원이 불가능한 그 상황 속에서도 나는 끝까지 나에게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려 했지만 다 틀렸더군.

    그 작은 꼬마가 배에 납탄이 박힌 채, 피에 젖은 그 작은 손으로 내 옷자락을 붙잡고 있었을 때.. 나는 결심했다. 이 반복될 전쟁을 끝내겠다고, 이 순환을 끝내기 위해서 없애야만 한다고.. 그리고 사라져야할 건.. 다름 아닌 너희들이란 걸."

트리비아

  • 카일의 오른쪽 어께에는 노란색 스마일 벨크로 패치가 붙어있다. 이는 과거 스테판 아일랜드에서 활동할 당시, 오랜 시간동안 자신과 붙어다니던 작은 여자아이인 '세라 알렌'이 붙혀준 것으로, 세라가 죽고 나서도 계속 붙히고 다닌다.
  1. 오펜시브(2072년)-34세 -> 오펜시브:마지노선(2074년)-36세 -> 오펜시브:렉싱턴의 망령(2076년)-38세
  2. 맨헌트 로그대원은 정말 말 그대로 최우선 제거 로그 대원을 의미하는데 거의 크라이시스에 잠재적인 위협 요소, 혹은 괴멸적인 피해를 준 로그대원에게 주어지는 신호이기에 왠만하면 주어지지 않는다. 설정상 맨헌트 로그대원 표식을 얻은 대원은 카일 워커, 바든 피셔, 요한 나사렛, 이렇게 세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