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국 목록 ]
[ 설정 목록 ]




가자 무주지
Gaza terrae nullius

주인 없는 땅이자 세계 최대의 암시장이 위치한 곳.
어떤 국가의 사법 체계도 영향을 끼치지 않는 곳으로 전세계의 범죄자들과 떠돌이 용병단의 안식처이자 무기, 약물 공급처가 되었다.



  • 역사

2008년, 제1차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당시 가자 지구의 시가지 속으로 하마스가 숨어들어 시가전을 벌였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 전쟁의 당시의 시가전으로 인한 대규모 인명 피해를 재현할 것을 우려해 가자 지구에 대대적인 폭격을 벌이게된다. 일주일 동안 백린탄과 집속탄을 사용한 대규모 폭격이 이루어졌고 그 결과 가자 지구는 폐허가 되었다. 폭격으로 하마스의 저항이 끊겼을 것이라 판단한 이스라엘군은 가자 지구를 봉쇄하고 철수해버린다. 하마스는 폭격이후 힘을 잃어 세력이 약해졌고, 가자 지구의 지배권을 두고 PLO와 전쟁을 버렸다. 그 이후 폭격과 내전으로 폐허가 된 가자 지구는 팔레스타인 정부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며 완전한 무주지로 변하게 된다.

같은 시기, 대침체가 발생하며 미국 패권이 붕괴하고 서방 세계가 몰락하자 전세계에서 각종 분쟁과 전쟁이 폭발적으로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갈 곳 잃은 난민들이 유럽과 아메리카로 향했고 두 곳 모두에서 거절 당한 방랑자들이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는 가자 지구로 모여들게 되었다. 가자 지구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국적과 인종을 가진 사람들이 정착하게 되었고, 이로인해 팔레스타인의 정체성이 사라지고 가자 지구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게 된다.


  • 생활
  • 기반시설

이스라엘과의 분쟁 이후 수도와 전기 등 기반 시설이 끊기며 각 가정마다 태양광 패널과 에탄올 발전기를 통해 소량의 전기를 공급 받고 있으며 식수의 경우 우물을 파서 공동으로 사용하거나 매우 비싼 가격의 생수를 구매해서 사용한다. 그렇기에 가자 지구의 교외 지역과 난민촌에서는 자원 절약을 위해 공동 배분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는 군벌 또는 현지의 공동체에 의해 진행된다.

  • 물가

가자 지구 전체가 봉쇄되면서 모든 물자 공급이 중단되었고 그 결과 생필품을 밀수에 의존하며 기하 급수적으로 가격이 올랐다. 거기에 국제사회의 외면과 더불어, 위험한 치안으로 인하여 NGO와 국제구호기구의 도움을 받기 어렵기에 더욱 취약한 상태이다. 현재는 일반 거주민의 경우, 리비아군의 구호품과 군벌의 배분에 의존하고 있으며 도심의 경우, 팔레스타인 마피아들이 러시아와 제3세계 국가들로 부터 들여오는 밀수품에 의존하고 있다.

  • 기반

가자 지구는 매우 열악한 환경을 가지고 있음에도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 대부분이 다른 국가들로 부터 버려진 부랑자들이다. 그렇기에 가자지구는 그들에게 있어 고향이자 최후의 보루로 가자 지구를 떠나지 못하고 정착해 적응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가자 지구는 현재까지 무정부 상태로 유지되고 있다.


  • 세력


하마스:
가자 지구의 대부분을 점령하고 있는 군벌 집단. 2008년 하마스 폭격 당시 조직이 와해되고 세력이 약해졌으나 가자 봉쇄이후 팔레스타인들의 자발적인 지원과 지지를 등에 엎고 부활하는데 성공했다. 가자 지구가 전세계의 모든 무기가 모이는 만큼, 하마스의 알카삼 여단 또한 강화외골격을 비롯한 각종 첨단 무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가자 지구 전역에 방공 미사일을 깔아두어 이스라엘군을 비롯한 타국의 민항기 출입을 막고 있다.


팔레스타인 해방기구:
팔레스타인인들로 구성된 극좌 성향으 군사집단. 하마스와는 다르게 가자 지구에 정착하지 않으며 리비아군과 러시아군의 지원을 받아 무장 수준도 준수한 편이다.


팔레스타인 마피아:
2010년 중후반부터 전세계에 모습을 들어낸 범죄 집단. 가자 지구 봉쇄초기, 이집트를 통해 건너온 난민들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자에서 해적질을 시작한 것 그 시초이다. 현재는 청부살인, 군사 장비 운송, 카지노와 호텔 운영을 통한 마약 관광 유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가자 지구 뿐 아니라 미국과 북아프리카, 지중해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팔레스타인 마피아라고 해서 꼭 아랍인들로만 구성 된 것은 아니며 중,서아프리카 출신의 난민들이 가담하는 경우도 많다.



  • 주요장소

구 시가지 - 과거, 가자 시티로 불리던 장소. 전쟁으로 페허가 된 후 난민들이 세운 판자촌과 불법 건축물이 빼곡하게 들어섰다.

가자 항구 - 하마스가 장악한 항구. 불법무기와 마약, 중국으로 팔려나가는 노예 등이 이곳을 지난다. 하마스의 주 수입원이기도 하다.

데이브 알바라 - 새로 재건된 가자 지구의 중심. 거대한 무기 암시장과 마약굴이 위치해 있다.

알바라 베이 - 팔레스타인 마피아가 장악한 해안가 지대. 고급 호텔이 위치해 '마약 관광'을 온 관광객들을 접대한다.

아세르 아파리트 국제 공항 - 바깥 세상과 통하는 유일한 공항. 민항기가 없어 사실상 하마스의 활주로로 쓰인다.

라파 - 이집트와 이어진 소도시, 검문이 널널해 관광객들은 주로 이곳으로 넘어온다.

카르니 검문소 - 이스라엘과 연결된 유일한 검문소.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대규모 병력이 배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