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炎沙國
영어: The kingdom of dynamism
염사상적화왕국(炎沙上赤花王國)[1]
국기 국장
표어 炎沙上赤花
불꽃 모래 위의 붉은 꽃
국가 국왕 폐하께 축복이 있으리

반란을 일으킨 자들이 필리핀의 영토는 그대로 유지했다. 다만 반란 탓에 사막화가 조금 진행되었다.
수도 백혈화행정시(중국어: 白血花行政市)
정치
공용어 염사어(炎沙語)
영어(英語)
중국어(中國語)
국민어 염사어
지역어 필리핀어
무혈왕(無血王) 소성윤
백화비(白花妃)
국무대신(國務大臣)
부국무대신(部國務大臣)
총법원장(總法院長)
호위장(護衛長)
전서현
소성군
마거릿 알리샤[2]
장태칠[3]
소성준
역사
정부수립  
 • 쿠데타 성공 1956년
 • 염화국과 염사국, 남북으로 나뉨 1960년
 • 화사전쟁 발발 1961년
 • 화사전쟁에서 염사국이 승리 1963년
지리
면적 343.448㎢ (162위)
내수면 비율 0.6%
시간대 PST (UTC+8)
인구
2016년 어림 12,394,201명
2016년 조사 13,289,215명 (72위)
인구 밀도 375명/㎢ (2016년)
경제
GDP(PPP) 2016년 어림값
 • 전체 2조 6,469억$
 • 일인당 47,838$
HDI 0.962
통화 염사 지룽
기타
도메인 .ym
국제 전화 +63

염사상적화왕국(중국어: 炎沙上赤花王國, 일본어: 塩思想化王国 시오소카오코쿠[*][4], 영어: dynamism 다이너미즘[*]), 약칭 염사국(鹽湯, 일본어: 塩四国 시오시코쿠[*])은 필리핀 본토에 위치한 나라이다. 한때 폭정으로 나라가 망할 위기에 처하자 군 중장이던 중국계 필리핀인 소망천이 독재자를 몰아내고 나라를 세웠으나, 그가 사망한 후 소망천의 두 아들이 대립하고 결국 분단되고 전쟁까지 일어나서 나라는 큰 피해를 얻지만, 어느 날 농부가 신기한 광석들이 모인 곳을 발견해 돈 많은 해성국보다 부자가 된다.

동족상잔을 또 겪기 싫었던 염사국 왕실은 아예 나라를 정당제로 바꾸고 친족들을 요직들에 앉히는 등 나름 평화롭지만, 소량광의 망나니짓으로 은근히 고생을 많이 한다. 또한 현 국왕은 해성국 출신 본처를 홀대해서 해성국과 사이가 나쁘다.

국호

염사상적화왕국(炎沙上赤花王國)이라는 국호는 한때 소망천이 투입된 특수작전에서의 경험에서 떠 왔다. 1929년 소망천은 부대원 4명과 인질극을 벌이고 있던 반군이 인도네시아에 있다는 소식을 들은 미 군부의 명령으로 인도네시사에 부실한 장비와 함께 투입된다. 그러나 테러리스트들과의 교전에서 2명의 대원을 잃고 본인도 다리에 부상을 입은 소망천은 부대원들의 부축으로 간신히 이동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거대한 모래폭풍이 몰려와 부대원들을 덮쳤고, 엄청나게 뜨거웠던 폭풍에 휩쓸려버린 그들은 정신을 잃었고, 소망천도 의식을 잃기 직전에 모래 위에 핀 한송이 붉은 꽃을 보았고, 이것을 살아남으라는 계시로 여긴 소망천은 간신히 헬기로 복귀해 살아남았지만 다리는 회복되지 않아 결국 의병제대를 했다.

이 중 염사(炎沙)는 소망천이 겪었던 모래폭풍을 의미하는데, 이렇게 뜨거운 기세로 반대파들을 쓸어버리겠다고 다짐하는 의미에서 지은 국호라고 한다.

역사

염사국의 역사
炎沙國史

자세한 내용은 염사국/역사를 참고.

각주

  1. 불꽃 모래 위의 붉은 꽃 왕국이라는 뜻. 이 모토는 염사국의 표어이기도 하다.
  2. 도이칠란트 출신.
  3. 한국계 염사인이다.
  4. 현재 일본어 표기는 국립국어원 일본어 표기법이며, 염사국에서 특별히 지정한 일본어가 있으면 수정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