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세르 왕조의 신
루카세르
태초의 황금빛 태양
하루
만월의 달빛여왕
크륄스
핏빛 종말의 칼날
모하텔
고독을 삼키는 늑대
엘론
지혜의 갈구자 안개
사셀린
아름다운 벚꽃잎


하야노베 고등학교 2학년 A반
페라츠/가와사키 마츠오
A반 부담임/임시강사
시이나 마히루
A반 부반장
마푸 칸/후지미야 아마네
모하텔/이시다 쇼야
A반 서열 1위
니시미야 쇼코
고독을 삼키는 늑대
모하텔
Mohatel
이명 고독을 삼키는 늑대, 흑랑(黑狼), 이시다 쇼야
종족 (명목상)태양의 일족
(실상)달의 일족[1]
성별 남성
나이 802살
소속 태양의 일족
루카세르 왕조
왕국군 직할 암살부대
하야노베 고등학교
직위 루카세르 왕조의 둘째 왕자
암살부대 대장
북서부의 총독
하야노베 고등학교 2학년 A반
가족관계 루카세르(아버지)
하루(어머니)
니시미야 쇼코(아내)
딸 2명
크륄스(형)
사셀린(형수)
엘론(동생)
블루퍼(사촌)
조카 2명
장모님
니시미야 유즈루(처제)
필리아(사촌 형수)
사촌 조카 1명

개요

데어 엠파이어의 등장 신이자 태초의 황금빛 태양 루카세르와 만월의 달빛여왕 하루 사이에서 태어난 차남. 위로 핏빛 종말의 칼날 크륄스, 아래로 지혜의 갈구자 안개 엘론을 두고 있다. 다르닌, 에젤 퀴르텐, 페라츠, 베셀메트와 준 세계관 최강자의 위치이지만 위의 형 크륄스가 재능과 실력을 갖췄고 덤으로 주인공 보정까지 확실하게 받아서 부각이 안 되는 콩라인. 기본적으로 귀찮음 넘치고 무심한 성격이다.크륄스가 차도남이라면 이쪽은 니트. 그리고 쿨한 외모에 비해 은근히 개그캐 기질이 있다.

작중 행적

 자세한 내용은 모하텔/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강함

다르닌을 이긴 놈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놈도 꽤 하는구만?
아니, 저쪽[2]에는 죄다 쎈놈들만 있는 거냐?

베셀메트
어... 당신은 약하지 않아요. 신녀 말대로라면 더 강해질 테니까?
니시미야 쇼코
널 상대로 질 거 같지 않은데.
크륄스

최강급은 아니더라도 신적 존재들 중에서는 나름 강한 편. 준 세계관 최강자 4인 중 2번째로 강하다. 참고로 밑에는 수호자들 단장인 에젤 퀴르텐과 전쟁터에서 맞붙었던 베셀메트가 있는데 반대로 말하면 이들보다는 확실히 강하다는 뜻이다. 또한 격투실력도 어느 정도는 되기 때문에 늑대사냥 사건 당시 나름 기습을 감안해도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물론 그 후에 털렸지만.. 다만 태양빛을 덜 받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크륄스와 다르닌에게 털렸지만, 이 둘이 손꼽히는 강자[3]인 것을 감안해본다면 어느 정도 참작의 여지가 있는 편이다. 또한 늑대사냥의 여파가 너무 커서 약한 이미지가 깔려서 부각되진 않지만, 사실 본인도 군인인데다가 전투용으로 만들어졌고 고룡들을 잡초 깎듯이 썰어대는 모습을 보면 잡몹으로 취급되는 전성기 고룡들[4]보다는 강한 편이다.

무엇보다 주특기는 암살이라 그런지 기습에 능한데. 첫 선보인 상대가 하필이면 진 세계관 최강자라 안 통한 것이지 일단 잘못 맞으면 즉사할 정도의 위력이다. 그리고 저 안 통한 기습도 유효타가 없었을 뿐이지 일단 맞히기는 했다. 크륄스가 회피를 잘한다는 점을 볼 때 나름의 업적. 그리고 신체구조를 잘 파악하고 있어서 암살 타깃에게는 혈들을 찔러 제압하거나 인대를 끊어버리기도 하는 등 암살실력은 나름 톱클래스다. 결론은 늑대사냥의 얻어맞은 이미지가 강하고 자기 위로 최강급 강자가 많아서 그렇지 모하텔도 나름 강자에 속하는 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잠재력이 강하고 그 잠재력이 풀리고 있기에 다 풀린다면 못해도 최강자 분열에는 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 최근에는 인간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역시 신은 신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대인관계

(자칭) 라이벌이자 앙숙. 과거에는 함께 전쟁터에서 구르고 싸우던 전우 사이였으나 후계자 선정 시점에서 경쟁하게 되었다. 그리고 악감정들이 쌓여 일어난 늑대사냥 사건 이후로는 그야말로 견원지간이 되었다. 일방적으로 모하텔 쪽에서 라이벌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크륄스는 정작 신경도 안 쓴다. 사실 어찌 보면 당연한 상황인데 늑대사냥 사건 때 타격횟수가 90대나 차이날 정도로 둘 사이의 실력차가 워낙 압도적이기 때문에 콩라인 확정.

아내...라고는 하나 딱히 정략결혼도 러브스토리도 없는 결혼이라 유명하지는 않다. 그나마 쇼코가 챙겨주고 모하텔이 관심없는 상황이라 딱히 큰 불화는 없다. 오히려 자식 2명이 있는 것을 보면 감정 없는 결혼치고는 관계가 좋다고 보일 수준. 지금은 쇼코의 진심을 보고 심경의 변화를 느꼈는지 적극적으로 챙겨주고 있다.

본인 독고다이적 성향 때문에 아버지의 도움을 거절하고는 있으나 그래도 예의상 아버지의 선물을 은근슬쩍 받는 등 의외로 츤츤댄다. 다만 크륄스에 대한 편애(?)는 안 좋게 생각하는 편.

성향부터 반대라 많이 친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다. 다만 엘론이 독신인 것을 놀려대는데.. 진실을 알면 어떨지 기대되는 부분.

진짜 라이벌에 가깝다. 실력차도 그렇게 크지도 않고 실제로 2번이나 붙었고 2번 모두 판정승이라 베셀메트 쪽에서도 복수심을 불태우고 있다. 모하텔 역시 베셀메트를 제 2의 라이벌로 삼고 있다.

한때 좋아했던 여자. 다만 형수가 된 후로는 마음을 접었다.

자신의 직속 수호자. 케스켄에게 지지 않으려고 이쪽도 혹독하게 훈련을 시킨다.

진정한 불구대천지원수이자 자신에게 크나큰 트라우마를 안긴 인물. 과거에 자신을 두들겨 패서 의식불명 상태까지 만들었다. 그리고 일본에서 그를 다시 만났다.

어록

놀아보자고.
목 조심해라. 물리기 싫으면.
제가 책임지죠. 추후에 벌어질 일은 제 책임입니다.
복수심을 내가 끌어내주마.
진짜 제대로 얼굴에 송곳니 박아드릴까?그리고 김장엔딩
그만하라고.
다같이 저세상에서 놀아. 까불지 말고.
  1. 일단은 태양의 일족에 속하지만 실제로는 달빛을 더 많이 받아 달의 일족에 가깝다.
  2. 연합군을 말한다.
  3. 크륄스는 말이 필요 없고, 다르닌도 준 세계관 최강자들 중 가장 강한 편이다.
  4. 근데 이 잡몹들도 개체 1마리가 일반 신 일족들 10명 정도를 처리가 가능할 정도라...